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배꼽주변통증 담적병치료 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14.

배꼽주변통증 담적병치료 하세요!



요즘 현대인들을 괴롭히는 다양한 질환 중에 큰 문제로 지적되는 것이 바로 과민성대장증후군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많은 이들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주범으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과민성대장증후군의 발병률이 높아진 까닭은 잦은 야근과 넘치는 업무량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식생활에 의한 소화기관의 약화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이 시작되면 배꼽주변통증은 물론 심한 복통, 복부팽만, 설사나 변비등의 배변장애를 겪게 되는데, 문제는 

아무리 심한 증상이 있어도 내시경이나 각종 정밀 검사를 통해 뚜렷한 원인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입니다. 


이처럼 뚜렷한 원인을 찾기 힘든 배꼽주변통증이나 복통, 혹은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과민성대장증후군등의 문제로 고통받고 있다면 한번쯤 담적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배꼽주변통증의 원인 담적병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배꼽주변통증의 원인 담적병이란 


한방에서는 내시경이나 엑스선검사로 확인하기 어려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원인을 음식물 소화 처리 능력을 떨어뜨리는 담적병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은 폭식, 과식 등의 나쁜 식습관으로 인해 위장운동에 과부하가 걸리게 되고, 위장 외벽에 음식물찌꺼기가 쌓여 위벽이 딱딱하게 굳어져 생기는 만성 위장질환을 말하는데요. 무엇보다 담적병으로 인해 위장 기능이 저하되면 대장의 운동력이 약화되고 복통 및 소화장애, 설사, 변비 등의 과민성 대장증상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에 의한 과민성대장증후군, 담적 없애면 증상 가라앉는다


담적의 경우 초기 증상은 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더부룩함, 설사나 배꼽주변통증, 속쓰림 정도에 머물지만 만성화될 경우 만성피로, 두통, 불면증, 무기력감 등 전신질환으로까지 영향력을 뻗칠 수 있습니다. 특히 위장의 운동능력을 점차 감소시키는 것도 문제입니다.


따라서 평소 배꼽주변통증과 복통, 설사등의 증상이 있다면 더 악화되기 전에 담적병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배꼽주변통증 담적병치료 부천으뜸한의원에서!


배꼽주변통증의 원인 담적병치료는 진행 정도와 환자의 상태에 따른 개인별 맞춤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담적의 근본 원인을 찾아 풀어주고 위장 기능을 보강해주는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저희 배꼽주변통증치료 잘하는곳 부천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주요증상에 따라 자체개발한 담적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담적한약의 경우 담을 제거하여 딱딱해진 위장조직을 풀어주는 한편 위장조직의 혈류순환을 촉진하며 소화장애를 치료하여 배꼽주변통증을 호전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밖에도 담적 부위에 집중적인 복부 황토쑥탄, 뜸치료를 통해서 위장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담적을 제거하여 독소배출을 용이하게 한 후 담적 약침을 통해서 위장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키며, 뇌에서 나오는 치료적 신경 흐름이 원활해지도록 조절하는 것도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및 담적병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제 배꼽주변통증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맞춤 담적병치료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