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한의원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6. 1.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한의원

바쁜 현대사회에서 잘못된 식습관을 지속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질병으로 고민하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도 그중 하나! 특히 평소 가슴 쓰림과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 마른기침 증상이 지속된다면 방치할게 아니라 역류성식도염을 의심,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이란 무엇이며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내로 반복적으로 역류하면서 식도에 궤양이나 미란 등의 형태학적 병변이 일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자율신경계 조절 능력 이상, 화학적 스트레스, 정신적 스트레스, 소장 기능의 저하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역류성 식도염 환자는 최근 5년간 2배 이상 증가할정도로 최근들어 발병률이 급증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만성적인 목의 이물감


-가래가 끼인것 같은데 뱉어도 잘 안나오거나 묽게 나오는 증상


-한번씩 가슴 부위에 타는듯한 통증


-가슴에 뻐근한 통증, 흉통, 가슴스림 


-구취가 심하다


-입안에서 쓴맛이 느껴진다


-신물이나 신트림이 자주 올라온다


-평소 소화가 잘안되고 더부룩함, 메스꺼움, 구토감을 느낀다


-명치부위에 쓰린 통증, 명치통증,답답한 느낌이 있다


-음식물을 삼키기가 힘들고 삼키려고 하면 통증이 있다


이 외에도 역류성식도염 증상으로 마른기침, 잦은 목쉼, 인후두 불편감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 문제는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증상이 시작되면 재발이 자주 되어 만성화가 자주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반복되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다면 보다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역류성식도염한의원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한의원


재발을 막고 효과적으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원인을 효과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위장의 기능문제로 인해 하부식도괄약근에 문제가 생겨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 문제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저희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의 원인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봅니다. 


담적이란 위장 및 소화기 점막 외부에 노폐물이나 독성물질이 쌓이면서 굳어진 것을 말하는데요. 음식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몸 속에 노폐물로 남아 담적이 발생하고 이것이 위장의 기능을 저하시키고 소화액 분비를 방해하면서 만성적인 위산역류,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역류성식도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은 오랜기간 담적병 치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위장장애와 전신질환의 치료를 도와온 대표한의원입니다. 1:1 개인별 맞춤 한방치료, 자체개발한 담적한약과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역류성식도염 원인이 되는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담독소를 해독하고, 뭉쳐있는 위장근육을 이완시키고, 자율신경의 균형을 잡기 위해 환자 개개인의 체질과 특성에 맞게 처방된 한약과 함께 침, 

약침, 왕뜸, 온열요법등의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하여 역류성식도염 담적병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한의원을 찾으신다면?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