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22.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담적병치료!



날이 더워지면서 장염에 걸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장염은 여름과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데, 보통 세균이 직접 장내에 침입하는 세균성 장염과 폭음, 폭식, 갑작스러운 찬 음식 섭취, 매운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원인인 비세균성 장염으로 나뉘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음식이 원인이 아닌 장염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인조차 뚜렷하지 않아서 별다른 치료도 받지 못하는데 특히 평소 중요한 발표나 시험을 앞두고 혹은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 주목을 받거나 말을 하게 되면


어김없이 뱃속에 가스가 차면서 불편감을 느끼거나 방귀를 자주 뀌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느낀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증상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이란?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엑스레이나 대장 내시경으로 확인되는 특정 질환은 없지만 스트레스나 식사 후 복통, 복부 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며 변비 혹은 설사나 가스 방귀등의 배변장애 증상을 가져오는 만성적인 장질환을 말합니다.

 

말 그대로 장이 과민하고 예민해지면서 발생되는 질환으로 주로 복통과 함께 설사가 주된 증상으로 나타날때 과민성대장증후군 설사형, 변비가 주된 증상이면 과민성대장증후군 변비형또한 설사와 변비가 번갈아 있는 경우 혼합형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분류하는데요.


이밖에도 배가 가스가 자주 차고 방귀를 자주 뀌는 경우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으로 진단하게 됩니다. 


특히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의 경우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잦은 방귀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도 많고 복부 팽창을 호소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부 팽창이 심하면 아침에는 괜찮다가 오후가 지날수록 심해지며 이 때문에 원래 사이즈보다 큰 옷을 입기도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치료는 어떻게?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문제가 발생하게 된 근본원인을 찾아 해결하고 이후 과민해진 대장을 잠재울 필요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한방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증상이 반복되는 원인을 담적병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잘못된 식습관, 극심한 스트레스등이 원인이되어 위장, 대장의 주변 조직에 담적이라는 노폐물이 쌓이며 굳어지게 되고, 위-대장 기능이 저하되며 발생하는 병증을 말합니다.


즉, 위장에 각종 노폐물과 담독소가 쌓여 위장이 굳고 딱딱해지면서 소화불량 외에도 식도나 장에도 영향을 미쳐 역류성식도염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것인데요.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치료를 위해 담적한약처방을 통해 담적을 제거하고 대장의 기능을 회복하며 튼튼하게 하는 치료를 통해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특히 위와 장에 쌓인 담을 풀어내어 기능회복을 돕는 한편 대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대장을 자극하는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도우며 더불어 대장과 위장관의 면역력증강을 통해 자극이나 스트레스에 장이 쉽게 반응하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또한 자극이나 스트레스에 쉽게 반응하지 않도록 몸과 마음의 안정을 돕고 속을 따뜻하게 하는 처방을 함께 해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증상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답니다.




간혹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증상에서 나아지기 위해 지사제, 항경련제, 항우울제, 항불안제등의 약물을 오남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증상을 일시적으로 늦추거나 완화가 되지만 증상이 나타나면 또 다시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해야 하고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면 몸은 자생력을 잃고 증상은 더욱 악화되는 문제점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치료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담을 해결하고 대장기능 자체를 회복하는 맞춤 한방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제대로된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스형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