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잦은트림 담적병치료 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28.


잦은트림 담적병치료 하세요!



식사 중에 대화를 많이 해서 공기를 많이 삼키거나, 소화 시 가스를 많이 만드는 식품을 섭취헀다면 잦은트림을 보일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를 먹으면 트림이 잦은것도 같은 이유!


하지만 위장질환에 의한 병적인 트림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밥을 먹은 직후 또는 얼마 지난 후 아니면 아침 공복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잦은트림 증상을 보인다면? 혹은 만약 트림이 잦은 것도 모자라 냄새까지 지독하다면 잦은트림 원인으로 위장의 문제를 살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잦은트림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트림 원인 담적병 


트림은 좁은 식도 공간으로 공기가 배출되면서 소리가 나는 생리 현상이지만, 평소 트림이 자주 나오고 입 안에 쓴 느낌과 상대방이 괴로울 정도의 냄새를 동반한다면 이는 가볍게 여길 문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특히 잦은트림은 역류성식도염이나 위염, 만성소화불량등의 위장병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데, 그중에서도 한방에서는 이러한 위장질환의 근본원인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잦은트림 원인이 되는 담적병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질환일까?


담적병(痰積病)이란 위장 외벽에 소화가 잘 안 돼서 생기는 독소가 축적되어 위장이 딱딱하게 굳어져 나타나는 대표적인 위장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의 움직임이 저체되기 때문에 만성적인 소화불량, 명치끝의 불쾌감, 복부팽만감, 잦은트림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에 유해 독소가 가득차 잦은트림으로 가스가 배출되게 되며, 위산역류등의 문제를 동반해 트림이 자주 나타나는 현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담적병 주요증상 어떻게 될까?



평소 자주 체하거나 가스가 차서 잦은트림과 함께 속이 메스껍고 대변을 봐도 시원치 않은 증상이 계속 된다면 담적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명치부근에 무언가 걸린 느낌이 들면서 답답한 느낌과 함께 나타나는 잦은트림 증상은 담적병의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는 증상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만성화되어 다양한 전신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담적 독소가 혈관을 타고 전신에 퍼지게 되면 만성적인 더부룩함, 메스꺼움, 구토감을 유발하는 소화불량등의 위장장애뿐 아니라, 어지럼증, 두통, 어지러움증, 만성피로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생리통, 조기폐경 등의 전신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가 자주 아프고, 눈이 침침하고, 어지럽고, 뒷목이 뻣뻣하거나 어깨에 담이 잘 결리며, 항상 피곤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더이상 방치할게 아니라 담적병을 의심해보고 내원후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잦은트림 담적병치료 어떻게 할까요?


잦은트림, 위산역류등의 문제가 있다면 제산제나 가스제거제, 소화제 등의 임시 대응이 아닌,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 담적병치료가 필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잦은트림 원인이 되는 담적병치료를 위해 위장에 쌓인 담적 독소를 제거하는 한약처방과 함께 위장의 기혈순환을

 촉진해줄 수 있는 왕뜸 등 다양한 온열요법을 병행해 위장의 운동성을 활성화시키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개발한 담적한약은 위장의 쌓인 담적과 독소의 제거를 돕는것은 물론, 경화된 위장을 풀어내고 소화력을 높여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이뿐아니라 침과 뜸등의 다양한 한의학적 물리치료는 속을 편안하게 만들고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도와 잦은트림은 물론 다양한 위장장애가 빠르게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당장의 불편함만 해결하려 할 경우 금새 잦은트림이나 위장장애 증상이 재발될 수 있기 때문에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제대로된 담적병 치료한의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담적병 유형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제 잦은트림 원인 담적병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