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18.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



어지럼증이나 두통은 직장인, 주부, 학생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괴로운 통증에 시달리게 만드는 현대인들의 고질병! 특히 어지럼증이 있을때 근육 이완제나 진통제, 신경안정제 등을 복용해 일시적인 통증을 완화하는 방식으로 대처하는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경우 병을 키우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문제는 대부분 머리가어지러운이유를 찾기 위해 병원에 방문해 MRI나 CT, 초음파 검사를 받아도 뇌에 종양이 있거나 혈관에 이상이 생기지 않는 한 단순 신경성, 스트레스성이라는 진단을 받기 일쑤라는것!


그러나 원인을 명확하게 규명하지 못하고 통증을 없애는 것에 중점을 두면 재발 확률이 높고 만성 두통이나 어지러움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머리가어지러운이류를 찾기 힘들고 점점 진통제에 내성이 생겨 효과가 줄어드는 느낌이 들거나 어지러움증이나 두통과 함께 만성 소화불량 증상을 동반한다면 담적병이 원인은 아닌지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이란?


머리가어지러운이유가 뚜렷히 없으며 소화불량과 함께 어지럼증이 지속될 때 한의학적으로는 '담적병'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담적병(痰積病)은 위장 근육층이 약해지면서 생성된 노폐물인 '담음'이 위장 외벽에 굳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즉, 위장에 담이 결린것으로 담으로 위장의 움직임이 둔화되면서 만성적인 소화불량, 명치끝의 불쾌감, 복부팽만감, 잦은 트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소화가 안되고 쌓인 음식물로 인해 독소가 퍼지면서 어지러움, 편두통, 어깨 결림, 만성피로도 유발하게 됩니다.




담적병 원인은?


담적병은 다양한 원인이 복합적으로 얽혀 발생합니다. 그중에서도 스트레스, 서구화된 기름진 식탁, 과도한 음주와 흡연 역시 대표적인 담적병 원인으로 특히나 기름진 음식과 음주는 위점막을 손상시키고 위장에 독소를 쌓이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담적으로 식도에서 위로 내려가는 밸브 역할을 하는 조임근이 약해지거나 위장평활근이 굳어져 가스가 내려가지 못하고 역류하면서 소화도 안되고 트림도 지속되게 됩니다.


이밖에도 빨리 먹는 습관을 가진 경우, 과식하는 경우, 혹은 체질적으로 위장이 약하거나 몸이나 손발이 찬 경우에도 담적병의 발병률이 높게 나타납니다.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치료는 어떻게?


머리가어지러운이유, 원인치료를 위해서는 담적병을 해결하는게 급선무!


특히 담적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위장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담적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이어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정상적인 소화작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장의 기능을 회복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저희 부천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을 풀어내는 위장치료와 함께 어지럼증이나 만성두통의 원인이 되는 뇌주변 독소를 제거하고 뇌로 영양을 공급하며 혈액을 맑게 하는 처방을 통해 근본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체질과 성질에 맞는 담적병치료 한약처방과 함께 왕뜸 등의 온열요법, 침치료 등을 통해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어지럼증과 담적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답니다.


이제 머리가어지러운이유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진단부터 치료까지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