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잦은트름 담적병치료 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5. 29.


잦은트름 담적병치료 하세요!




많이 먹지 않았는데도 배가 빵빵하게 부어오르는 느낌이 든다면 불쾌감이 심해질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배에 가스가 가득 찬 느낌이 드는 복부팽만은 부글거림이나 잦은트름 등의 증상뿐아니라 심한 경우에는 복통까지 동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복부팽만, 잦은트름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뭘까?

 

주요 원인은 운동부족이나 스트레스, 소화기관의 문제, 그리고 식습관입니다. 대부분 탄산음료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단 음식, 인공감미료가 많이 첨가된 가공식품을 먹었을 때 장 내 가스가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다만, 이러한 잦은트림, 부글거림, 복부팽만등의 증상이 자주 반복되어 불편감을 느낀다면 원인을 찾아 치료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잦은트름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트름 원인은?


트림은 좁은 식도 공간으로 공기가 배출되면서 소리가 나는 생리 현상이지만, 평소 잦은트름 나오고 입 안에 쓴 느낌과 상대방이 괴로울 정도의 냄새를 동반한다면 이는 가볍게 여길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잦은트름 증상은 소화불량이나, 기능성 위장 장애, 위식도 역류질환 등 특히 위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하기 쉬운데 위장에 머물러야 할 위산, 펩신 같은 위액과 위장의 내용물이 섞여 거꾸로 역류하여 트름을 부르고 불편한 위장장애를 가져오게 됩니다.





잦은트름 원인 담적병!


예로부터 한의학에서는 만성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의 각종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를 '담적'으로 여겨왔습니다. 담적이란 우리의 몸속에 있는 각종 노폐물들이 위장에 달라붙어 굳어지는 증상을 의미하는데요.


특히 폭식, 야식 등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해 담적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정상적인 위장운동이 어려워져 소화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서 위산이 역류하거나 잦은트림, 복부팽만, 부글거림, 메스꺼움, 복통등의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더부룩하고 명치가 답답한 경우 

▲속이 쓰리거나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 

▲소화가 잘안되고 잦은트름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경우 

▲변비나 설사가 자주 발생하거나 과민성장증후군을 갖고 있는 경우

▲혀에 백태가 끼고 입냄새가 발생하는 경우 

▲어깨와 목 부분에 담이 걸리는 경우 

▲피로감을 쉽게 느끼고 잠을 잘 자지 못하고 자주 깨는 경우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더 늦기전에 담적병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잦은트름 담적병치료 하세요!


담적은 독소로 전신질환이 유발될 수 있는 만큼 증상이 의심될때 조속히 치료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잦은트름으로 시작되는 담적병의 치료가 늦어지면 두통이나 어지럼증, 만성피로등 전신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개별 맞춤 한방치료를 원칙으로 담적병 치료를 돕고 있는데요. 우선 맞춤 한약을 통해 위장 내의 오염된 환경을 개선, 담적을 풀어 배출되도록 돕고 더불어 굳어진 위 외벽을 풀고 저하된 위장기능을 개선하여 각종 위장장애를 치료하고 건강을 되찾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한약 처방의 담적병 치료방법외에도 위를 보하고 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왕뜸치료, 침치료, 약침치료, 으뜸온열요법등의 한방물리치료를 함께해 위가 편안해지면서 잦은트름 증상이 줄어들고 다양한 위장장애 증상이 빠르게 사라질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잦은트름 담적병 치료방법의 해답, 으뜸한의원에서 알려드립니다! 이제 계속되는 잦은트름! 방치하지 마시고 담적병 치료방법으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