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임신준비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의 효과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6. 18.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의 효과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는 연령대가 많이 높아지게 되면서 고령임신, 저출산 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난임지원사업, 임신바우처 등 정부차원의 난임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요즘, 임신율 및 출산율이 낮아지는 문제에 대한 돌파구로 배란유도, 인공수정, 시험관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안타까운점은 이러한 난임치료법의 성공률이 절반에도 못미치는 약 25% 정도에 그친다는 점입니다. 


특히 대부분의 난임여성들이 공난포 착상실패 등의 이유로 보통 수차례 재도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여러 번 시험관에 실패할 경우 난소기능과 자궁내환경이 오히려 약화 되 임신이 더 어려워지거나 비용 또한 적지 않기 때문에 심리적으로 큰 부담으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난임치료 혹은 착상잘되는방법을 찾는다면 미리 한방치료를 통해 임신이 잘되는 몸을 먼저 만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착상잘되는방법, 한방 난임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으로!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의 성공률이 높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착상이 잘되지 않기 때문! 착상이란 배아가 자궁내막에 제대로 자리를 잡아서 모체로부터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된 것을 말하는데 임신성공의 마지막 관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번번히 착상에 실패하거나 어렵게 착상에 성공하더라도 번번히 유산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경우 단순히 임신 시도율만 높일게 아니라 착상잘되는방법으로 착상탕이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여러 차례 착상에 실패하거나 화학적 유산 또는 습관성 유산을 겪는 난임의 경우, 혹은 원인을 알수없는 난임이나 불임으로 진단받은 경우 착상탕을 복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의 효과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요?


착상탕은 양방에서는 어찌 할 수 없는 부분인 착상률을 높이는 치료법으로 녹용, 당귀, 천궁, 구기자, 산수유 등 체질에 맞는 한약재로 구성되어 임신에 도움을 주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주어 성공적인 임신과 출산에 도움을 주는 보약을 말합니다.


특히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은 임신을 방해하는 각종 노폐물과 어혈을 제거해 자궁을 깨끗하게 만드는 한편 자궁내벽의 혈류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며 따뜻하게 하고 얇아진 자궁내막에 진액을 보충해 두텁게 하여 착상이 잘 이루어지고 착상이후에도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랄수 있는 튼튼한 자궁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또한 자궁과 난소 기능을 높이는 처방을 함께 해 보다 수월하고 건강한 임신출산이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린답니다!




착상탕 효능 포인트!


- 여성의 자궁 주변의 혈 순환을 도와주어 뭉친 어혈과 각종 노폐물, 독소의 배출을 돕습니다.

- 아랫배를 따뜻하게 만들고, 울증을 없애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는 자궁환경을 만듭니다.

- 자궁내막의 진액을 보강해 자궁내막이 두텁고 튼튼해지면 찐뜩거리게 하는데요. 이는 착상이 잘되도록 돕는것은 물론 착상이후에도 태아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합니다.

-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하복부 피가 잘 통하면 배가 따뜻해지고 튼튼해집니다. 이뿐아니라 아랫배가 따뜻해지면 난소와 자궁이 튼튼해집니다. 

- 시험관, 인공수정으로 지친 여성의 몸을 보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 규칙적인 배란이 이루어지도록 호르몬의 안정을 돕습니다.

- 난소를 자극해 배란을 유도하는 배란유도제와 유사한 보혈 기능이 있습니다.

- 시험관 아기 시술 또는 인공수정 시행 시 한방치료를 병행할 경우 착상 성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체질개선 및 몸을 따뜻하게 하는 처방으로 생리통, 생리불순 개선 및 냉증 개선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시험관이나 인공수정 전 6개월에서 - 3개월 전부터는 착상탕을 복용해 임신이 잘되는 몸을 만들어주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각자의 체질과 임신중에 먹어도 가능한 안전한 무독성 청정 한약재만 엄선해 착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때문에 착상탕 복용중 임신하셔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밖에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불임의 원인을 개선해주고 임신을 돕는 착상탕 처방 뿐만아니라 자궁을 따듯하게 보하는 왕뜸치료,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기초체온을 높여주는 온열치료, 기혈순환을 촉진하여자궁내벽의 혈류순환을 도와주는 침치료등을 통해 불임이나 난임이 개선되고 착상이 잘 이루어지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제 착상잘되는방법 착상탕 잘짓는곳을 찾으신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