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여자방광염원인 한약으로 근본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19.


여자방광염원인 한약으로 근본치료!




소변볼때 쓰라림이 나타나면서 배뇨시 따끔따끔하게 아프고 소변을 보고 나서도 시원하지 않아 계속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게하게 된다면?

 '여자방광염'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특히 방광염은 유독 여성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여성은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고, 장내세균이 요도 입구에 인접한 회음부 및 질 입구에 모이기 쉬운데다 성생활, 임신 때문에 세균이 침범하기 용이해 남성에 비해 방광염 증상이 자주 발생됩니다.


문제는 여자방광염치료입니다. 급성으로 찾아온 방광염증상은 주로 항생제를 이용해 치료하게 되는데, 문제는 잦은 재발을 보인다는점인데요.

즉, 재발을 방지하고 효과적인 치료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여자방광염원인을 찾아 치료하는게 급선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여자방광염치료 잘하는곳으로 각자의 여자방광염원인을 찾아 개선하고, 몸의 면역력증진을 도와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그렇다면 여자방광염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자방광염이란?



방광은 신장에서 생성된 소변이 요도를 통해 배출되기 전에 저장되는 곳으로, 방광에 소변이 250~300ml 정도 차면 우리의 몸은 요의를 느끼게 됩니다. 방광염이란 다양한 원인으로 방광에 염증이 생긴 것을 뜻합니다.


특히 방광염은 여성에게 유독 발병률이 높은 질환으로, 여성의 경우 남성에 비해 요도가 짧고 여자의 요도개구부 주변이 습하며, 온도가 높아서 세균이 자라기 쉽고, 질이 항문과 요도 개구부 사이에 있어 각종 세균이 침입할 기회가 많다보니 쉽게 방광염증상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스트레스 역시 방광염의 주요 원인으로 손꼽히는데요.


건강한 상황에서는 방광점막에 면역세포들이 활발하게 움직이므로 염증을 없애고 세균을 배출시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방광점막이 약해져 병원체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집니다. 또한  추운 계절에는 혈액순환이 저하돼 염증 배출 능력이 떨어지고 질염과 동반되는 방광염이 자주 나타나기도 하며 수면이 부족한 불면증 경향의 여성에게도 방광염이 잘 나타납니다. 


문제는 여자방광염은 한번 발병하면 언제든지 두번 세번 재발의 위험이 높은데 자칫 이러한 방광의 지속적 감염은 방광자체의 변화를 일으키고, 신장으로의 염증파급, 상부 요로 및 방광의 감염결석을 초래하기 때문에 1년에 3회이상 방광염이 재발한다면 여자방광염원인을 치료하는 한약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여자방광염 주요증상은?


하루 8번 이상 화장실을 찾게 되는 빈뇨증상이 있다면 방광염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또한 소변볼때 쓰라림이나 따끔거림 화끈거림등의 통증이 나타나거나 잔뇨감, 즉 배뇨 후에도 일을 덜 본 것 같은 느낌과 같은 불편한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방광염 증상이 악화될경우 화장싱을 참을수 없을정도의 급박뇨로 업무의 방해를 받기도 하며 화장실을 가기도 전에 실수를 하기도 하며 요실금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허리나 골반이나 하복부 통증 복통등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또한 치료가 늦어져 증상이 악화될경우 혈뇨를 동반하기도 하며 전신에 영향을 미쳐 만성피로를 유발하거나 야간뇨로 인해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동반할 수 있어 평소 소변볼때 쓰라림 통증과 함께 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었다면 여자방광염증상을 의심하고 더 악화되기 전에 반드시 적절한 여자방광염원인 치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여자방광염원인 한약으로 근본치료!


한방에서는 여자방광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하체가 차가워져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봅니다, 겨울에 높은 발병률을 보이는것 역시 이때문이라 보는데요. 특히 하복부가 차가워지면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세균의방어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즉, 지속적으로 방광염이 재발하는 만성방광염의 경우에는 단순한 세균의 감염문제가 아니라, 면역력 저하는 물론이고 신장, 비, 위 등 우리몸의 내부기관이 제 기능을 못하는 것이 주요 원인이므로 근본원인을 찾아 개선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는 한약의 도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일시적인 증상 완화만을 위해 항생제를 장기 처방받는 것은 내성 등의 위험성은 물론이고 오히려 몸이 정상적으로 해야될 기능 마저 외부 약물에 의존하게 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자신의 건강에 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면역력강화와 몸의 기능 회복이라는 관점의 한방치료가 필수라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여자방광염원인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1:1 맞춤 한방치료로 방광염 증상의 근본치료를 돕고 몸을 따듯하게 하는 한편 면역력증진을 통해 재발율을 최소화 해 건강을 회복할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탕약을 통해 방광점막에 있는 염증자체를 소변과 함께 배출시키고 저하된 방광의 기능을 회복시키며 주변장기와 신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여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하는데요. 이밖에도 한약의 경우 면역기능을 높이고 하복부를 따듯하게 만들어 여자방광염증상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그외 침과 약침, 왕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로 여자방광염의 다양한 불편증상을 조절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답니다.


이제 여자방광염원인을 치료하고 싶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