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생리통이심한이유 생리통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9.

생리통이심한이유 생리통한의원에서




한 달에 한번 찾아오는 생리가 두려울 때가 있습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하고 생리양이 많을 때는 그날 하루 생활이 안 될 정도로 몸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생리통이심한 여성은 배란통도 있는 편이라서 거의 한 달에 두 번 이상 몸 컨디션이 무너져버립니다.


하루종일 쥐어짜듯 아픈 아랫배와 몸살이나 두통, 메스꺼움이나 복부팽만, 소화불량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하루종일 아무것도 하기 힘들어지게 되는데요.문제는 진통제를 계속 먹어도 될까하는 두려움에 약먹기까지 꺼리는 여성들이 많다는 겁니다. 또 일부 여성은 진통제를 아무리 먹어도 좀처럼 증상이 좋아지지않아 괴로워하기도 하는데요.


이경우 단순히 통증만을 억제할게 아니라 생리통이심한이유를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생리통이심한이유와 해결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생리통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 왜 생기는걸까?


2차 성징 이후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겪는 것이 바로 생리(월경)입니다. 가임기 여성의 자궁내막은 평균 1달에 1번 호르몬 분비에 의해 자궁내막이 증식하고 배아의 착상을 준비하는 즉, 임신을 준비하는 상태에 놓이게 되는데요.


이 기간 동안 임신이 되지 않으면 증식한 자궁내막이 탈락해 체외 배출되는데, 이 과정이 바로 생리 혹은 월경이라 부르는 현상입니다. 이런 과정은 폐경에 접어들기 전까지 여성이라면 지속적으로 겪는 자연스런 현상인데, 일부 여성의 경우 이 과정에서 심한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생리통입니다. 특히 생리통은 생리를 하는 여성의 50% 이상이 경험한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 정기적으로 월경이 일어나는 만큼, 이에 대해 별다른 치료 혹은 관리 없이 지나치거나, 통증을 참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생리통은 분명 여성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경고이므로 반복되는 생리통이 있다면, 생리통이심한이유를 찾아 반드시 치료해야 합니다.



생리통이심한이유?



생리통은 크게 원발성과 속발성으로 나뉘게 됩니다. 원발성생리통은 대부분의 여성들이 겪는 생리통을 말하는데, 뚜렷한 이유나 원인질환 없이 나타납니다. 생리 시작 직전 혹은 직후에 발생해 1~2일 정도 지속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반면, 속발성생리통은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종, 자궁근종 등 골반 내 병적인 증상에 의해 유발되는 생리통을 말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진통제로도 완화되지 않을 만큼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따라서 생리통이심한이유를 찾는다면 가장 먼저 자궁내 다른 기질적인 원인이 있는것은 아닌지 점검해보는것이 좋습니다.


** 원발성생리통의 경우 일반적으로 생리 직전과 직후 2-3일간 통증이 하복부 골반뼈 위쪽을 쥐어짜는 듯한, 마치 산통과 유사하게 나타나는데 비해, 속발성생리통의 경우 생리 시작 1-2주 전부터 시작돼 직후 수일 이상 지속될 수 있어 보다 긴 기간 나타나며, 하복부와 골반이 압박받는 것 같은 통증 발현이 특징입니다. **





생리통이심한이유 생리통한의원에서


속발성 생리통은 원인질환을 바로잡으면 자연스럽게 호전됩니다. 반면, 속발성생리통은 뚜렷한 이유가 없기 때문에 치료가 쉽지 않습니다. 특히 생리통이심한이유를 찾지 못하니 환자의 대부분이 진통제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한방에서는 생리통이심한이유를 기본적으로 자궁 내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냉(冷)한 기운으로 인해 자궁의 건강이 좋지 못해 나타난다고 봅니다.


이에 저희 생리통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인위적으로 통증을 억제하거나 호르몬을 조절하는 치료가 아니라, 근본적인 냉한 하체를 바로잡고 속을 따듯하게 하는 치료를 통해 생리통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무엇보다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한약, 무독성 청정약재로 처방된 생리통한약으로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고 순환을 도와 자궁내 기능을 강화하고, 이와함께 저하된 몸의 원기를 보강하고 자생력을 회복하여 생리통을 극복하고 건강을 되찾을수 있도록 한답니다.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침치료와 뜸치료, 온열치료등을 병행하여 보다 빠르고 효과적으로 통증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한약은 무독성 청정약재로 이루어져 있어 내성이나 부작용이 없이 안전합니다. 무엇보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생리통심한이유,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생리통 증상에 맞춰 처방되기 때문에 진통제보다 빠르게 생리통이 좋아지는 효과를기대할 수 있답니다.)


저희 생리통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생리통의 주요 원인이 되는 각종 자궁근종이나 다낭성난소증후군등의 여성질환 한방치료도 함께 하고 있답니다. 언제든지 생리통으로 고민된다면 저희 생리통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을 찾아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