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난소기능저하 한약치료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10.

난소기능저하 한약치료로




초혼 연령이 상승함에 따라 초산 연령 또한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결혼과 출산,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늦둥이와 고령 임신, 고령 출산이 증가하면서 여성들의 난소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신체기관 중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곳이 바로 난소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난소기능저하는 난임의 문제 뿐아니라 여성건강에도 상당한 위협이 됩니다.


심한 생리통, 생리불순을 가져오는것은 물론 조기페경, 무기력증, 만성피로등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평소 난소기능저하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검사후 제대로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난소기능저하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소기능저하란?


여성 자궁의 좌우에 하나씩 있는 난소는 난자를 만들고 에스트로겐 등 여성호르몬을 분비하는 생식기관으로, 난소에서는 평생 300~500개의 난자가 배란됩니다.


난소기능저하란 난소나이가 많다, 난소 예비력이 약하다는 뜻입니다. 난소기능은 FSH, Estradiol, AMH등으로 판단할 수 있는데 난포자극호르몬인 FSH가 10이상 이면 난소기능저하라고 볼 수 있으며 FSH 40 이상일 경우 폐경으로 진단받게 됩니다. Estradiol(e2)는 에스트로겐의 일종으로 수치가 낮게 나올수록 난소기능저하를 의심하게 됩니다. 


특히 이유 없이 월경양이 갑자기 줄어들거나 월경주기가 점점 빨라져 24일이나 25일 만에 생리를 한다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고 단순 호르몬 치료에 앞서 한방치료로 난소 회복을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난소기능저하가 시작되면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안면홍조, 발한, 우울, 기억력 장애, 수면장애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무엇보다 불임, 난임, 조기폐경으로 이어지는것만큼 빠른시일내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생리가 부자연스럽고, 생리불순이 심하다면 그리고 호전되는 것을 느끼지 못한다면 혹시 난소기능저하나 조기폐경은 아닌지 의심해야 합니다.

또한 난소기능저하는 반복되는 유산의 원인이 되는데요.  난자의 질이 높지 않기 때문에 수정란이 건강하지 않아 9주 이내의 유산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난소기능저하 원인은?


여성은 200만 개의 난자를 가지고 태어나 사춘기 이전 초경을 시작할 시기에 40~50만 개로 줄어드는데, 이 난자의 개수가 점차 줄어들게 되면서 난소 의 기능도 함께 감소하게 됩니다. 특히 만 35세를 기점으로 난소기능저하가 급격하게 진행되는데, 흡연, 불규칙한 생활습관이 있는 경우 나이와 상관없이 난소기능저하가 심해지고, 그외 난소와 관련된 수술력이 있거나 방사선 또는 항암 치료를 받은 경우에도 난소기능저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소기능저하 한약치료로


한방에서는 난소기능저하의 원인을 신허(신장에너지 부족), 하복부가 차가워져 순환이 잘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속을 따듯하게 하고 

타고난 생명에너지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치료를 통해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특히 난소기능저하로 배란이 점점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하복부를 따듯하게 해 임맥과 포맥으로 가는 기혈 순환을 촉진하고 난소기능강화에 도움되는 맞춤 탕약을 처방하게 되는데요.


무엇보다 이 한약은 호르몬제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생리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점차 배란을 회복하고 폐경수치가 호전되도록 합니다.




난소기능저하 한약치료 효과는?


+ 난소기능저하를 앞당기는 어혈과 독소의 배출을 돕습니다

+ 신장기능을 강화하여 생명에너지 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 냉증, 수족냉증 개선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 하복부를 따듯하게 해 자궁과 난소의 근본적인 자생력 회복을 돕습니다

+ 하복부 혈류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 난소의 기능 복원과 관련된 하초의 핵심부위를 집중적으로 치료하여 최대한 양질의 난자와 수정란을 만들고 나아가 안정적인 착상이 이루어지도록 해 난임을 극복하고 임신에 성공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생리통 생리불순 및 조기폐경, 각종 여성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보하는 기능으로 인해 면역력증진으로 피로감개선, 면역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호르몬제와 달리 부작용이 없이 안전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각종 여성질환에 대한 맞춤 한방치료 잘하는곳입니다, 무독성 청정약재 처방으로 여성의 몸을 이롭게 하는 치료로 건강회복을 돕습니다. 난소기능저하를 포함한 여성들만의 고민~ 이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해결하세요!


직장여성을 위한 평일 야간진료 (월-금: 오전 10시~오후8시/ 목요일휴진) 주말 토요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