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질염치료방법 질염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1.

질염치료방법 질염한의원에서




질에서 나오는 분비물의 양이 늘어나고 있거나,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또는 끈적하고 색이 짙은 경우라면 금방 좋아질거라 생각하며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증상은 시간이 갈수록 분비물의 양이 과하게 나오고 가려움 및 악취를 동반하게 될 수 있기 때문! 이 경우 여성에게 필요한 것은 정확한 질염치료방법!


그렇다면 효과적인 질염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질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여성의 생식기계 질환 중 하나인 질염은 균이 침범하여 감염되는 질병을 말합니다. 그중 대표적인 질염 증상은 질분비물! 심할 경우 속옷이 젖을 정도로 질분비물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경우도 있으며 비린내와 유사한 악취가 나거나 치즈나 두부같은 질분비물이 생기는 경우도 있어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감을 주게 됩니다. 


그밖에 질염 증상으로 질 입구가 간지럽거나 화끈거릴 수 있으며 성관계 시 통증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질염 증상은 여성의 일상생활의 질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질염치료방법 원인파악이 우선!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도 부를정도로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만약 만성으로 이어진다면 질염치료방법과 건강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양방에서는 질염치료방법으로 항생제를 처방합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재발하는 질염으로 항생제를 자주 써야 하는 상황이 되면 그만큼 몸에 무리가 갑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생기면서 결국 약을 써도 치료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며 항생제가 유익균까지 동반 사멸시키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져 질염에 취약한 상태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상황이 되면 항생제만으로는 질염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질염을 단순히 세균감염에 의한 증상이 아니라 하복부가 차가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감염에 취약해지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즉, 만성 질염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차가워진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고 면역력을 키워 질내 환경을 개선해야 합니다. 그래야 몸의 건강이 회복되고 질의 자정작용이 되살아나 잡균의 번식이 통제됩니다. 이는 항생제 복용을 통해 해결하는 것보다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지만 궁극적으로는 재발을 막고 건강을 회복하는 가장 안전하고 빠른 길입니다. 




질염치료방법 질염한의원에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질염치료방법으로 부족한 에너지를 보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체질별 맞춤 한약으로 몸이 스스로 방어력을 갖추고 각종 균을 억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질염을 이겨내도록 합니다.


특히 하체를 따뜻하게 하고 순환력을 높이면 각종 세균과 곰팡이균이 자연스럽게 배출되고 반대로 질내 점막의 면역기능을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질염증상이 빠르게 호전되고, 쉽게 재발되지 않는데요. 이뿐아니라 자궁면역력을 높여주는 처방을 함께 해 질내 유익균이 증가하도록 도와 질염의 근본치료 및 재발가능성을 낮추게 됩니다.


이밖에도 저희 질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질염에 유효한 한약재를 사용한 한약치료와 침치료를 비롯해 심부체온을 올리는 뜸 및 다양한 온열기구를 사용해 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질염이 자주 재발하면 골반염, 유산, 불임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생제가 듣지 않을 때에는 보다 체계적인 근본치료가 가능한 질염치료방법, 한약의 도움을 받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장기간 항생제를 복용하여 약물치료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 잦은 재발, 심한 가려움이나 악취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에도 질염치료방법으로 한약치료가 훨씬 빠른 치료효과를 보일 수 있답니다.


이제 제대로된 질염치료방법, 저희 질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