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까지?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13.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까지?




평소와 다르게 냉이많이나오는증상, 질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가 많이 나거나 질가려움증이 발생한다면? 과로나 스트레스로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 도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며 잦은 재발을 보인다면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냉이 많이 나온다는것은 그만큼 여성건강에 문제가 생겼다는신호로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질가려움증은 일상생활, 사회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오는 증상인 만큼 반드시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 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까지?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까지 발생했다면 질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질염은 질이나 외음부에 감염성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질염이 생기면 분비물의 증가로 냉이 많이나오게 되고 질간지러움, 따끔거림, 통증, 열감, 붉어짐, 냄새 등의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특히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부를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제때 치료를 받지 않으면 골반염, 방광염, 자궁내막염, 골반 유착 등 각종 합병증의 원인이 되거나 불임을 유발할 수 있는 있는 위험한 질환인만큼 평소 질가려움증, 냉이많이나오는이유가 질염이 의심된다면 더 늦기전에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질염 주요증상은?


질염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냉이 많아지고 냄새가 나거나, 냉의 색깔이 변하고 끈적끈적해집니다. 정상적으로도 냉은 어느정도 존재하며 속옷에 약간 묻어나는 정도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물같이 흐를정도이거나 솜뭉치 같이 뭉치는 경우 또한 질 가려움증과 타는 듯한 감각을 느끼게 된다면 질염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특히 질염의 대부분은 젊은 가임기 여성에서 흔히 발생하지만 청소년기나 폐경기 전후의 여성에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 치료는 어떻게?


한의학에서는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 질염의 원인을 비장이나 신장의 기능이 약해지거나 하복부에 습하고 냉해지면서 생긴다고 봅니다. 즉, 하복부가 차가워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감염에도 취약해지고 잦은 질염으로 이어지는것인데요.


특히 잘못된식습관이나 운동 부족 혹은 비만, 무리한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이 신체 균형을 깨뜨리고 면역력을 떨어뜨려 몸이 허약해지면 

하복부 냉증이 심해지면서 악화된 세균이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잦은 질염을 유발하게 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에 따라 처방된 한약을 통해 냉한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는 한편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내몸의 천연 자생력 회복을 통해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 근본원인을개선하여 질염의 재발가능성을 낮추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데요.


한약처방외에도 침과 뜸, 심부온열요법등의 치료를 더해 하복부 순환을 돕고 따듯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불편감이 빠르게 해소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질염한의원 유명한 곳을 찾는다면 냉이많이나오는이유, 질가려움증으로 고민된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


저희 질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직장여성들을 위한 평일 야간진료(오후 8시) 토요일 일요일 주말 진료 (오후 4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