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및 주의사항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2. 19.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및 주의사항




목과 가슴, 즉 식도 부분이 타들어가는 듯한 통증을 유발하는 역류성 식도염은 오늘날에는 아주 흔한 질환 중 하나 입니다.


특히 육식,고지방, 인스턴트 위주의 식습관과 과식, 야식, 음주를 즐기는 식습관은 위산 분비 및 위장내압을 상승시켜 위산의 중화를 어렵게 만들어 역류성식도염의 발병율을 높이게 만드는데요.


문제는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발병하면 치료를 받더라도 쉽게 재발하는 만큼 증상이 지속된다면 무엇보다 근본원인을 바로 잡는 한방치료를 받아보시는게 도움이 될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위장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점막에 손상을 입히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은 많은 현대인들이 앓고 있는 위장 질환 중 하나로, 위장 기능의 저하와 함께 위의 내용물과 위장 압박이 증가하면 식도 괄약근이 이완되고, 이에 따라 역류 방어기전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질환을 뜻하는데요.


주로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기호식품, 약물남용 등의 원인으로 쉽게 발병하곤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주요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증상은 구강, 목, 흉부, 복부 등에서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신물이 자주 올라오면서 입에서 신맛이 느껴지거나 신트림이 자주 나오고 속쓰림이나 가슴쓰림, 가슴이 답답한 증상,

명치 부근의 통증이나 불쾌감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자주 헛구역질이 올라오거나 입 냄새가 생기고, 목의 이물감과 인후두의 불편함이 생기며 잦은 소화불량과 함께 체기 복부팽만감과 함께 복부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문제는 증상이 악화될수록 단순한 소화기장애 외에도 전신에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건데요,

예를들어 잦은 소화불량과 속쓰림으로 짜증이늘고 우울감이 발생하거나 자면서 신물이 올라와 수면장애를 겪거나 피로감이 늘어나게 되곤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법 및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양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에 대하나 치료로 제산제나 소화제등의 약물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대증치료는 일시적으로 증상이 빠르게 완화될수  있도록 도울순 있지만 근본원인이 개선되지 않다보니 잦은 재발을 유발하며 결과적으로 습관적인 약물 오남용으로 병을 악화시키는 또다른 요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역류성식도염을 확실하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식도 문제나 증상만 없애는 1차원적인 처방이 아닌 위장 기능 개선, 생활 속 식습관 개선과 함께 체계적인 체질 개선이 동반돼야 하는데요,


이에따라 저희 한방내과 치료 잘하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라 처방된 맞춤 한약을 통해 저하된 위장의기능을 회복하고 담음을 제거하여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원인치료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데요.


특히 목의 염증과 위장내 염증을 제거하고 저하된 위와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도와 위장의 운동기능을 회복하고 정상화하며 더불어 전신의 균형을 잡는 체질 개선 치료를 함께해 재발율을 최소화 하고 빠르게 증상이 완화되도록 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역류성식도염 치료시에는 몇가지 주의하실점도 있는데요. 우선 치료 중에는 반드시 한의사의 처방과 지도에 따른 식습관개선이 반드시 함께 이루어지셔야 하며 증상이 완화되더라도 위장의 기능이 회복되기 전까지는 꾸준한 치료를 병행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임의로 치료를 중단시 완치되지 않은 위장기능으로 인해 쉽게 증상이 재발될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 치료~ 저희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