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치료 재발을 막으려면?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3. 10.

역류성식도염치료 재발을 막으려면?



역류성식도염 환자의 70%가 재발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오랜기간 역류성식도염을 앓아온 환자들의 경우 결국 치료를 포기하고 그때 그때 증상이 심할때만 제산제나 소화제를 복용하고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역류성식도염을 방치할경우 단순히 목의 이물감이나 가슴쓰림, 답답함이나 불편감 외에도 전신에 영향을 주어 여러모로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초래할수 있다는건데요.


실제로 역류성식도염이 지속되면 심한 입냄새가 나타나거나 만성피로나 쇠약증, 불면증등의 증상이 쉽게 동반될수 있어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치료 재발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며 발생되는 다양한 이상증상을 말합니다. 주요증상으로는 목에 뭔가 걸려있는 느낌, 속 쓰림과 신물이 올라오고 잦은 트림, 속쓰림, 소화장애, 삼킴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이나 가슴이 답답한 기분, 명치부근의 쓰림이나 통증이 나타나면서 많은 환자들이 심근경색으로 오인하기도 하는데요.


또한 역류성식도염이 악화되면 심한 입 냄새가 동반돼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 원인이 먼가요?


역류성식도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위와 식도 사이에 위치하는 하부식도괄약근에 문제가 생겨 발생됩니다. 특히 정상적인 경우 위식도 경계 부위가 닫혀 있어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으나 잘못된 식생활습관의 계속되면 하부식도괄약근의 조절 기능이 약해지면서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히지 않아 위산이나 음식물이 역류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무엇보다 역류성식도염치료 후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느슨해진 괄약근의 회복과 함께

저하된 위장의 기능회복이 함께 이루어져야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치료 재발을 막으려면?

한방치료 근본원인치료 받으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 치료로 단순히 위산억제나 속쓰림만을 다스리는게 아니라 개별 맞춤 한약을 통해 저하된 위장과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도와 재발가능성을 최소화 하고 빠르게 증상이 호전될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 치료 한약은 환자의 진단 결과에 따라 약재를 가감하여 처방되는 효과적인 맞춤 한약으로 위장의 담적을 제거하고 위장기능의 회복을 도와 역류하는 근본문제를 바로잡는데요.


뿐만아니라 천연한약재를 통해 목의 염증이나 속쓰림, 가슴쓰림 등의 증상도 효과적으로

개선될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자꾸 재발하는 역류성식도염 치료! 으뜸한의원의 개별 맞춤 한약으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