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치료 어떻게 해야 하죠?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3. 18.



역류성식도염치료 어떻게 해야 하죠?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부위로 역류해서 식도벽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유독 맵고 짠 음식의 섭취가 많고 야식을 즐기거나 밤늦게까지 음주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 역류성식도염의 발병율이 높은편인데요.


문제는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증상이 시작되면 좀처럼 좋아지지 않고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더라도 쉽게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계속적인 속쓰림이나 가슴쓰림, 목의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만성화되기전에 반드시 근본원인을 바로잡는 제대로된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역류성식도염이란?


위와 식도 사이에는 ‘괄약근’이라고 하는 것이 있어 위 속의 내용물이 식도로 올라오는 것을 막아 주는 조임쇠 역할을 합니다. 특히 대게의 경우 이 괄약근의 역할로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지 않는데요.


문제는 다양한 원인으로 괄약근의 조절기능이 약화되면 늘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아

수시로 위산이나 위의 내용물이 역류하면서 다양한 불편감을 유발하게 된다는 겁니다.


특히 위산이 역류하게 되면 명치부근에 싸한 통증이나 콕콕 쑤시는 듯한 기분이 지속되고 가슴쓰림이나 가슴이 답답한증상, 만성적인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격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신물이 자주 넘어오고 신트림이 나타나면서 심한 입냄새를 동반하기도 하며 늘 목에 가시같은게 걸려 있는 듯한 이물감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방치하고 증상이 악화될수록 전신의 쇠약감이나 두통, 어지럼증, 만성피로나 불면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만큼 초기 이상증상이 느껴진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내원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 어떻게 하나요?


역류성식도염치료의 경우 위산억제제나 점막보호제를 복용하면 완치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제산제나 소화제를 장기간 복용해도 치료가 어려운 경우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근본적인 위산역류를 억제하지 못하면 아무리 약물을 지속적으로 복용해도 약물이 중단되는 즉시 증상이 재발할수 밖에 없게 되는데요.


따라서 역류성식도염의 재발방지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원인이 되는 위장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치료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는데요.


이에따라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각자의 체질과 병증에 따른 개별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원인을 바로 잡아 재발율을 최소화 하고 건강을 회복할수 있도록 돕는데요.


맞춤 한약을 통해 손상된 식도의 괄약근의 조임기능이 회복되도록 하고 더 나아가 저하된 위장이 제기능을 회복하여 위산이나 위장내 음식물이 역류하지 않도록 하는데요.


이밖에도 다양한 침치료나 뜸치료, 으뜸온열요법등의 한방물리치료를 함께해 빠른 회복과 증상완화가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립니다.



- 역류성식도염 예방도 중요해요!


역류성식도염 치료만큼 중요한것이 바로 식생활습관의 변화 입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위장운동을 방해하고 식도염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는 만큼 취미활동이나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가 적절히 해소될수 있도록 관리해주시는게 좋은데요.


이밖에도 흔히 먹는 밀가루나 인스턴트, 맵고 짠 음식들은 위장내부에 가스를 과도하게 생성시키고 위산분비를 촉진해서 식도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또한 역류성식도염 치료 기간동안은 가급적 음주나 흡연은 삼가고 야식이나 과식하는 잘못된 식습관도 함께 개선해나가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치료, 근본원인치료를 돕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