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내과 솔루션/위장질환

역류성식도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프로세스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2. 10.
역류성식도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프로세스

 

불규칙한 식습관, 자극적인 음식,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에 시달리는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역류성식도염 증상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많은 환자들이 가벼운 속쓰림이나 위산역류, 신트림등의 증상에 대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자칫 장기간 방치할경우 만성적인 다른 소화기 질환을 유발하거나 목의통증이나 두통, 쇠약감, 피로감등의 전신질환으로 이어질수 있어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 치료 어떻게 해야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역류성식도염이란 먼가요?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해 염증이 생기는 병으로 한방에서는 주로 매핵기라고 불리우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매핵기란 목에 매실 열매가 걸려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말하는 질병으로 지속적인 위산역류나 음식물의 역류가 식도를 자극하고 염증을 유발해 목이물감은 물론 잦은 기침, 통증, 구역질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단순히 식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 끝이 아니라 다양한 위장증세와 전신증세가 함께 나타나면서 치료를 하더라도 쉽게 재발하면서 난치성, 만성질환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증상이 계속된다면 단순한 위산억제제, 제산제, 소화불량등의 대증치료가 아닌 보다 근본원인 치료가 가능한 한방치료를 통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체크해보세요!

-신물이 올라온다.
-가래가 끼인것같은데 뱉어도 잘 안나오거나 묽게 나온다.
-가슴이 쓰리거나 시큰거린다.
-한번씩 가슴부위에 타는것같은 통증이 있다.
-얼얼함, 화근거림,타는것같은 증상이 있다.
-명치부근의 쥐어짜는 느낌, 뻐근한 느낌, 무거운것이 누르는것 같은 증상이 있다. 
-목에 무언가 끼인것같은 이물감을 느낀다
-한번씩 가슴에 뻐근한 통증을 느낀다.
-입안에서 쓴맛이 느껴진다.
-음식이 걸린것 같은 느낌이 든다.
-소화가 잘 안된다.
-명치쪽에 한번씩 쓰린 느낌이 있다.
-최근 입냄새가 심해졌다.
-트림, 신트림이 자주 올라온다.
-음식물이 넘어온다.


역류성식도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프로세스


역류성식도염을 치료할 때는 단순히 식도의 염증이나 속쓰림 치료등에만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위와 식도의 관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위산의 역류와 동시에 위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해져야 발생하는 질환으로 위장의 기능이 약해지는 원인에 대해 주목할필요가 있는데요.

실제로 위장의 소화능력이 나빠지거나 운동능력이 불안정해지는 원인은 무엇보다 위에 생긴 담적이 주요 원인으로 한방에서는 위에 담적을 풀어내고 저하된 위장기능 및 하부식도괄약근의 기능을 회복하여 역류성식도염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주요치료법으로 체질과 증상에 따라 처방된 한약을 통해 담을 제거하고 저하된 각 장부의 기능 회복을 돕는데요, 더불어 각종 침치료 및 위를 따듯하게 하는 왕뜸치료와 온열치료등을 병행해 역류성식도염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역류성식도염증상은 모두 환자의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는 주요원인입니다. 증상이 의심된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정확한 진단으로 질환의 원인을 밝힌 후 효율적인 개별맞춤 한방 치료로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