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보약한의원 국민행복카드한의원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3. 13.




산후보약한의원 국민행복카드한의원



산후풍은 출산 후에 나타나는 관절의 통증, 시큰거림, 저림 등의 감각이상과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 등 자율신경 기능 이상을 가리킵니다. 산후풍은 한번 생기면 쉽게 낫지 않고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출산직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예방에 힘써야 합니다.


저희 산후보약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건강상태에 따라 개별 맞춤 처방하여 각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산후보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산후보약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산후보약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보약 효능은?



산후보약은 복용시기와 산모의 건강상태에 따라 처방이 조금씩 달라지는데, 주요 효능은 크게 2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단계는 바로 어혈제거, 어혈의 배출을 원활히 하는 처방인데요. 특히 자궁 내 각종 노폐물, 오로나 어혈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자궁에 염증이 생기기 쉽고 자궁의 회복이 더딜 수 있습니다. 훗배앓이가 길어지기도 하며 추후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각종 자궁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또한 다음번 임신을 준비할때 손상된 자궁이 기능적 손상을 가져와 2차불임을 가져오는 경우도 있어 출산후에는 직후부터 어혈제거를 돕는 산후보약을 꼭 챙겨 복용하는것이 좋습니다.





2단계는 산후보약 효능은 바로 손상된 자궁과 체력을 회복하는 처방입니다. 산모의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고 원기를 강화하며 피를 맑게 해 순환을 돕고 기력을 회복시켜 산후풍을 예방하게 되는데, 부종완화 및 탈모예방, 모유분비 촉진에도 효능을 보입니다. 특히 출산후 육아에 매진하다보면 수면이 부족해지고 몸과 마음이 지치기 쉬어집니다. 산후보약은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감을 제거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우며, 체력을 강화해 육아에 더 힘을 내고, 흔히 나타나는 산후우울증까지 예방될 수 있도록 도운답니다.


(산후보약은 산후탈모와 함께 산후우울증 예방 및 관절통, 시림등의 산후풍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산후보약은 출산 후 언제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


산후보약은 자궁과 전신 관절의 회복을 도와주어 산후풍을 예방 및 치료하도록 처방하는데, 자연분만과 제왕절개 모두 출산 직후부터 빨리 복용할수록 좋습니다. 자연분만은 출산직후부터 제왕절개는 금식이 끝나 식사를 하기 시작할때부터 복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따라서 산후보약은 출산예정일 2-3주 전에 내원하셔서 처방받아 두시는게 좋습니다.




산후보약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에서 국민행복카드결제하세요!


저희 부천에서 유명한 으뜸한의원, 산후보약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보약은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결제도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란 임신, 출산 관련 진료비를 보조해주는 카드로 임신 1회당 50만원, 다태아의 경우는 70만원이 지원되는 바우처 혜택을 말합니다. 


특히 산부인과 병의원 뿐아니라 한의원에서도 임신과 출산과 관련된 의료비 결제시 국민행복카드사용이 가능한데요. 단. 국민행복카드 지정의료기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산후보약한의원을 찾으실때는 반드시 국민행복카드 결제가 가능한지 확인후 방문하시는게 좋답니다.




저희 산후보약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산후조리한약, 산후보약, 유산후한약 처방시 임신기간내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잔여한도를 통해 결제 가능한 대표 국민행복카드한의원입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 산후보약한의원에서 처방되는 보약은 무엇보다 무독성 청정약재, 식약처 검수를 끝낸 안전한 한약재만 처방되며, 모유수유를 고려해 수유중에도 복용가능한 약재들로만 구성해 첩제를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수유중인 여성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산후보약한의원 믿을 수 있는곳, 이제 부천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