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고운맘카드

계류유산한약으로 유산후몸조리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5. 8.

계류유산한약으로 유산후몸조리


임신의 기쁨도 잠시, 급작스러운 유산으로 슬픔에 빠지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더욱이 유산은 거듭될수록 여성의 몸을 황폐화시키며 임신의 가능성을 희박하게 만들어버립니다. 실제로 유산할 경우 다음번 유산 위험률은 2배 이상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계류유산의 경우 수술과정에서 자궁의 기능적 손상을 가져오는 경우가 많아 더 각별히 신경써 계류유산후몸조리에 신경써야 합니다

특히 유산후몸조리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계류유산한약! 자궁내 어혈제거와 기능회복은 물론 저하된 모체의 몸에도 원기보강 효과가 뛰어나 각종 후유증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렇다면 계류유산후한약의 효능은 어떻게 되며, 유산후몸조리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류유산이란?

계류유산은 임신이 되고 초음파 상에서 아기집도 보이지만 발달과정에서 태아가 보이지 않는 경우, 혹은 임신 초기에 사망한 태아가 일정 시간 배출되지 않고 자궁 내에 계류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유산은 출혈과 함께 자궁내 잔여태반물이 함께 배출되는 반면, 계류유산은 특별한 출혈이 없거나 있더라도 아주 소량의 출혈만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거나 이상증상이 전혀 없다가 정기검진에서 계류유산을 진단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에 발견이 늦어져 자궁위험이 높아진 이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대부분의 계류유산이 결국 죽은 태아와 태반의 배출을 돕는 소파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과정에서 자궁내막의 손상을 유발해 심한 통증이나 멈추지않는 출혈로 상당기간 고생하는 경우도 많으며, 자궁내막이 얇아지고 기능도 떨어져 이후 불임이나 습관성유산등의 후유증으로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유산과 수술이후에는 반드시 유산후몸조리를 돕는 계류유산한약으로 손상된 자궁내막이 잘 아물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유산후몸조리가 중요한 이유 산후풍 예방에도 좋아요!

유산은 정상적인 출산과 달리 여성의 몸을 더 상하게 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많은 여성들이 정상적인 출산후에는 오랜기간 산후조리원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몇개월씩 산후조리에 각별히 신경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대부분 유산후에는 별다른 유산후몸조리 없이 일상으로 바로 복귀하는 사례가 대부분!

유산사실을 알리기 어렵기 때문에 직장에 바로 복귀하는 경우도 많으며, 아기에 대한 슬픔과 죄책감으로 자신의 몸을 돌보는 유산후몸조리 자체를 죄의식을 갖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러나 유산 후에는 여성의 몸에서 급격한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유산 후 관리를 소홀히 하면 각종 산후병으로 고생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계류유산후 소파수술이 잘 됐다고 해도 정상적인 출산에 비해 자궁의 기능이 더 많이 손상되고 어혈과 노폐물이 남아 추후 여성에게 산후풍등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산후풍이란 산모의 몸이 허약한 시기에 찬바람을 쐬거나, 무거운 것을 들거나, 차가운 물로 목욕을 했을 때 찬 기운이 몸에 침범하여 온몸이 여기저기 쑤시고, 뼈 마디가 아프고, 관절이 시린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출산후 생기기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산후풍은 출산 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유산(계류유산, 화학적유산, 임신중절수술 등)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력저하 상태, 우울한상태가 계속되면서 만성적인 우울증, 불면장애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유산후에도 출산 시처럼 계류유산한약으로 유산후몸조리를 잘 받아야 합니다. 



계류유산한약으로 유산후몸조리

한방에서의 계류유산한약 치료를 통해 저하된 자궁건강이 원활하게 회복할수 있도록 초점을 맞춰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특히 원기 회복에 좋은 녹용,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천궁 등의 약재가 들어간 녹용보궁탕을 계류유산한약으로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유산후몸조리 계류유산한약 효능을 살펴보면, 우선 유산 후 큰 손상을 입은 자궁 내 쌓인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주면서 자궁내막의 회복과 함께 자궁과 난소를 따뜻하고 튼튼하게 보호해 줘 유산 후 있을 합병증을 예방하는 동시에 건강한 임신을 도와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무엇보다 상처나 손상된 자궁내막의 회복과 더불어 진액을 보충해 자궁내막이 두터워질수 있도록 돕고 자궁내막 세포재생을 돕는것은 물론 저하된 자궁의 회복과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이밖에도 유산후몸조리 계류유산한약은 호르몬을 포함하여 임신을 위한 몸 상태에서 정상적인 몸 상태로 빠르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무엇보다 원기강화, 면역증진에 효과적인 녹용과 다양한 한약재를 함께 처방한 맞춤 보약으로
임신과 유산 수술과정에서 생긴 기혈손상외 회복과 면역력증진, 체력보강, 원기보강을 함께해 각종 산후풍이나 산후우울증, 후유증에서 완전히 회복되도록 합니다.

 



계류유산한약으로 유산후몸조리 국민행복카드로!

계류유산후한약이 좋은걸 알면서도 쉽게 복용하지 못했던 이유가 경제적인 이유라고 대답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이라면 이런 걱정끝!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계류유산한약, 유산후몸조리 치료는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잔여한도를 통해 결제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모든 유산후몸조리, 계류유산한약은 무독성청정약재, 중금속 검사를 끝맞친 검증된 규격품의 한약재만을 엄선해 처방을 돕고 있답니다. 언제든지 무독성 청정약재 유산후후유증 예방에 좋은 계류유산한약을 찾으신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