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질염원인과 질염치료 부천한의원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18.

질염원인과 질염치료 부천한의원



여성의 질은 감염에 취약합니다. 특히 질 내부에는 유산균을 비롯한 정상 세균총이 존재하여 감염을 막는데, 이러한 유산균이 살 수 없는 환경이 되어 개체수가 줄어들면 방어막 기능이 급격히 쇠퇴하여 질 내부는 각종 균이 번식하기에 더욱 좋은 상태가 되어 버리는데요. 이 경우 질염이 잦은 재발을 보이면서 만성화되기 쉬어집니다. 이경우 단순히 항생제를 복용하는것만으로 질염원인을 바로잡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는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질염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질염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질염은 여성의 감기라고 할 만큼, 여성이라면 생에 한 번은 걸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질염의 종류에는 침범한 균이나 바이러스의 종류에 따라서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의 이름이 붙여지게 되는데요. 각각의 종류에 따라서 증상도 다양하게 나타나는게 특징!


특히 질 분비물의 양과 색, 점도, 냄새에 변화가 있다면 질염을 의심해야 하는데, 양이 많아지거나 시큼한 냄새, 생선 비린내가 나는 경우, 색이 짙고 점도가 끈적한 경우, 배뇨통이나 성교통이 동반되는 경우 등 질염은 여러 종류의 증상을 보이게 되며, 무엇보다 황색의 냉은 세균 침입 시 보이는 증상으로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질염이 악화되면 질가려움증, 열감, 요통, 성교통을 유발하며 전신의 쇠약감, 피로등을 동반하고 자궁내막염등 다양한 여성질환의 원인이 되는만큼 질염이 반복된다면 반드시 질염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질염원인은?


질염은 특히 젊은 층인 20~3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데, 떨어진 면역력과 잘못된 생활 습관 등으로 인해서 질 산성도가 떨어져 외부 세균의 침입을 방어하지 못하고 번식하기 쉬운 몸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질염원인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질 내 균의 정상화와 면역력의 증강을 동시에 이뤄야 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질염원인을 하체가 차가워지면서 하복부와 자궁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봅니다. 몸의 냉기가 돌면 면역력이 떨어지는게 자연스러운것처럼, 자궁과 하복부도 차가워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감염에 취약해지게 되는데요.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질염원인이 되는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한약을 처방해 근본문제를 해결합니다.




질염원인과 질염치료 부천한의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한약으로 질염원인을 치료합니다.


구체적인 질염한약의 효능을 살펴보면


+ 하복부를 따듯하게 합니다.

+ 하복부 순환을 도와 독소와 노폐물, 염증의 배출을 촉진합니다.

+ 자궁의 면역력을 높입니다.

+ 원기보강 면역력증진을 도와 여성질환 예방을 돕습니다.

+ 각종 질병에 대한 면역기능이 높아집니다.

+ 자궁의 기능이 향상되면서 가임력이 높아집니다.

+ 질염의 재발가능성이 낮아지고 만성질염에 효과적입니다.

+ 만성피로 개선, 수족냉증 개선에 좋습니다.



질염한의원의 한약 치료의 가장 큰 장점은 무독성 청정약재로 이루어져 있어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나 부작용의 위험없이 안전하다는 겁니다, 또 여성의 몸의 이로운 천연한약재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여성질환 예방 및 가임력 증진에도 효과적인데요. 특히 만성질염, 냉증등에 좋답니다. 


질염원인을 치료하는 방법, 효과적인 질염치료 방법을 찾는다면 이제 여성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