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5.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치료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다보면 마치 위가 부은것 같은 증상이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속이 화끈화끈 거리며 불타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명치부근의 극심한 경련이나 통증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증상은 비단 음식 뿐아니라 스트레스, 과식등 여러가지 요인으로 생길 수 있는데, 이렇게 일시적으로 생긴 위가부었을 때 느껴지는 통증이나 불편감은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반복적으로 위가부었을 때 증상이 있다면 일시적인 증상으로 여기고 방치할게아니라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위가부었을 때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을 의심하세요!


위가부었을 때 느껴지는 통증이나 위통증은 대부분 위염으로 발생합니다. 위염은 감기정도로 자주 접하게 되는 질병으로 말그대로 위에 자극이 생겨 염증반응이 나타나고 이로인해 극심한 통증이나 소화불량등의 증상이 나타나는것을 말하는데요, 특히 위염이반복되다 보면 위의 염증이 만성화되면서 위가부었을 때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반면 한방에서는 위염증상이 반복되면서 위가부었을 때 생기는 증상을 담적병의 일종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痰積病)은 위장의 외벽 근육층에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에서 발생된 독소와 노폐물이 쌓여 위가 붓고 단단하게 굳어지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특히 담적병이 생기면 위가 독소로 끈임없이 공격을 받기 때문에 위가부었을 때 증상이나 위염이 반복되게 됩니다.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 증상 어떤것들이 있나요?


▲명치와 배꼽 사이가 더부룩하고 덩어리처럼 딱딱한 것이 만져진다 

▲속이 자주 메슥거리고 울렁거린다 

▲트림이 수시로 나고 가스가 자주 찬다 

▲속이 화끈거리며 뜨겁다

▲위경련, 위통증이 자주 반복된다

▲복부팽만, 식욕저하,식후만복감이 심하다

▲신물이 자주 역류한다

▲머리가 무겁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두통이 잦다 

▲어지러움을 자주 느낀다 

▲설사와 변비 등이 반복된다

▲구취가 심해진다

▲가슴이 답답하면서 심장이 두근거린다 

▲불면증 증상이 나타난다

▲신장기능은 정상인데 얼굴이나 손발이 잘 붓는다 

▲등이나 어깨, 옆구리가 자주 결리고 뻐근하다 

▲항상 몸이 무겁고 피곤하다

▲소변양은 적은데 자주 마렵다 

▲남성의 경우 `성욕이 감소하고 성기능이 떨어진다 

▲여성의 경우 냉대하가 많다


담적 독소가 혈관과 림프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어깨결림, 두통, 어지러움증, 만성피로, 우울증, 불면증, 여성의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 조기폐경 등의 전신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적병 증상이 의심된다면 조기진단을 통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치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오랜기간 담적병 치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소화장애와 전신질환의 치료를 도와온 대표한의원입니다. 자체개발한 담적한약, 1:1 개인별 맞춤 한방치료를 통해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


자체개발한 담적한의원의 체질별 한약으로 경화된 담을 풀어내고 위장의 기능을 높이는 한편, 전신에 퍼진 담독소를 제거하고 소화력을 높여, 당장 불편함을 유발하는 담적증상의 치료는 물론 재발방지가 함께 이루어지도록 하는데요.한약 뿐아니라 소화기 기운을 높이는 침치료, 뜸치료,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로 담적병을 치료합니다.


(한약을 복용하면서 주 1-2회 한의원에 내원하면서 물리치료를 병행하게 되며 점차 증상이 좋아지면 주 1회 정도로 횟수를 낮춰가며 담적 증상을 치료하게 됩니다.)


이게 위가부었을 때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