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장상피화생 치료 담적병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8.

장상피화생 치료 담적병한의원에서!



속이 편해야 만사가 잘 풀린다고 하죠. 하지만 우리 국민의 1/5은 소화계통 질환으로 고생 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최근 몇년사이 장상피화생으로 진단받는 환자가 급증했는데요. 무엇보다 장상피화생은 위암의 전단계로 불리우면서 위암 발생률이 현저히 높아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소화기질환입니다.


문제는 치료입니다. 장상피화생으로 진단받은 환자의 대부분은 제대로된 치료조차 받지 못하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반면, 한방에서는 장상피화생의 원인이 되는 담적병을 치료하고 위장의 재생력을 높이는 한방치료로 장상피화생 치료를 도와드립니다.


그렇다면 장상피화생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담적병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상피화생이란?


장상피화생은 위 점막의 상피세포가 장 점막의 상피세포로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위축성 위염이 만성화되면서 위점막에서 소화액을 제대로 분비하지 못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우리 몸은 소화액을 분비하지 못하는 세포를 ‘필요 없는 세포’로 판단, 그 자리에 장세포가 자리하도록 하는 것인데요.특히 장상피화생은 일종의 위암 전단계로 보는데, 위암은 ‘위염’이 만성화 되어 위 점막이 얇아지고 주름이 생기는 ‘위축성위염’, 위축된 위점막에 장 점막의 상피세포가 생기는 ‘장상피화생’, 위 점막의 표층 부분에 암과 비슷한 세포가 생기는 ‘이형성증’의 단계를 거쳐 위암으로 발전하기 때문!


실제로 장상피화생 환자는 위암 발생 위험도가 약 10~20배 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장상피화생 주요증상은?


장상피화생이 생기면 위장세포가 장세포로 변화되면서 소화액 분비량이 줄어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나 그 증상이 심하지 않아 대부분 가벼운 소화불량이나 체기로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위산과다의 경우 위산 분비량이 줄어 오히려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즉, 증상으로는 장상피화생의 진행 여부를 거의 확인할 수 없으며, 내시경검사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장상피화생 원인은 담적병?!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장상피화생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장에서 소화되지 않은 노폐물로 인해 발생한 독소가 위장 외벽에 쌓여 굳어진 것을 ‘담적(痰積)’이라고 하는데 담적병(痰積病)은 ‘담적’이 유발하는 질환을 의미하는데요. 특히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고 속이 자주 메슥거리고 울렁거리는 느낌이 드는 경우. 트림이 수시로 나고 가스가 자주 차는 편이거나 설사와 변비 등이 반복되는 경우 명치와 배꼽 사이가 더부룩하고 덩어리처럼 딱딱한 것이 만져진다면 담적병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무엇보다 담적병이 생기면 담독소가 위장을 끈임없이 공격하게 되면서 결국 위가 제기능을 잃어 만성위축성위염에서 장상피화생으로 악화되게 됩니다.


따라서 장상피화생 치료를 위해서는 근본원인이 되는 담적병에 대한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장상피화생 치료 담적병한의원에서!


장상피화생 치료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근본원인이 되는 담적병에 대한 치료가 필수입니다. 특히 일시적으로 소화를 돕고 위르 편안하게 하는 위장약이나 소화제로는 위를 공격하는 독소를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장상피화생 치료, 담적병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자체개발한 담적한약과 한방물리치료로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우선 개인별 증상과 체질에 맞추어 담적을 제거하기 위한 한약을 처방하게 되는데, 한약은 위장에 쌓인 담을 풀어내는것은 물론 전신에 퍼진 담독소 제거를 돕고 저하된 위장기능을 강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특히 담적한약은 체내 진액을 충분히 보충해주는데 이로인해 담적이 빠르게 사라지도록 돕고 손상된 위장내막세포의 재생을돕는답니다.


이뿐아니라 한약은 자생력을 강화시켜 위장 기능과 더불어 관련 장기인 심장과 간 등의 장기 기능의 증진을 도와 만성피로 개선 및 면역력증진에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증상 경중에 따라 담적 독소를 제거하기 위한 침치료와 한약재추출물인 약침치료나 침, 뜸, 온열요법등의 장상피화생 치료를 병행합니다. 


마지막으로 담적병은 조기진단을 통한 한의원 치료도 중요하지만, 평소 하루 30분 이상의 유산소운동 하기, 금연, 금주하기, 그리고 야식먹지 않기,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한 스트레스 관리 등 생활습관 관리도 병행이 되어야 치료 후 재발을 막을 수 있답니다!


이제 제대로된 장상피화생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