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어지러움증원인 담적병을 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23.

어지러움증원인 담적병을 치료!



잘 알고 있다고 여겼던 것들이 어느 순간 예상하지 못한 모습으로 찾아와 당혹감을 안겨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는 몸에서 벌어지는 증상이라고 해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너무 익숙해져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아니었던 것인데요. 가령, 어지러움증처럼 말입니다. 특히 겨울철 유독 심해지는 어지러움증은 자칫 가볍게 여겼다가 순간 낙상등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반복되는 어지러움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어지러움증원인을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지러움증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지러움증원인은?


어지러움증 자신이나 주변 공간, 사물은 멈춰 있는데 마치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는 일련의 현상을 말합니다. 갑자기 어지러움, 울렁거림, 메스꺼움, 눈앞의 사물이 두 개로 보이거나 흔들려 보이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어지러움증은 두통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질병의 전조증상으로 흔하게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빈혈등 비교적 가벼운 원인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어지러움증원인이 뇌졸증등 심각한 질병의 전조증상이 되는 경우도 있어 각별히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낄 어지러움증으로 고통받는다면 반드시 검사를 통해 어지러움증원인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다양한 검사(MRI/CT나 초음파, 피검사등)를 받아도 어지러움증원인을 찾을 수 없을때는 한의학에서 말하는 담적병, 담적증후군이 어지러움증원인은 아닌지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지러움증원인 담적병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광범위한 증상으로 현대한의학에서는 ‘담적증후군’으로도 불리는 담적병(痰積病)은 위장에서 소화되지 못한 노폐물로 인해 발생한 독소가 위장 점막 아래 간질 층에 침윤하여 굳고 딱딱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위장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만성적인 소화불량, 더부룩함, 명치통증, 복통, 복부가스, 메스꺼움 등의 소화기 장애를 유발하는게 특징인데 이차적으로 담적 독소가 혈관과 림프액을 타고 전신으로 퍼져 어깨 결림, 두통, 만성피로, 어지러움증, 우울증, 불면증, 생리통 등 전신증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어지러움증원인 담적병은 위장외벽에 문제가 생기는 질환이다보니 일반적인 위내시경 및 각종 검사를 통해서는 뚜렷한 원인을 찾기 힘든게 특징!


따라서 소화장애와 함께 어지러움증이나 두통, 피로감이 있다면 어지러움증원인으로 담적병에 대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어지러움증원인 담적병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을 풀어내는 위장치료와 함께 어지럼증이나 만성두통의 원인이 되는 뇌주변 독소를 제거하고 뇌로 영양을 공급하며 혈액을 맑게 하는 처방을 통해 담적병을 포함한 어지러움증원인 치료를 함께하고 있습니다.


체질과 주요증상에 맞는 담적병치료 한약처방을 통해 위장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고 담적을 제거하여 몸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한편 위장의 기운을 높이고 소화력을 향상시켜 담적병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한편 영양부족, 어지러움증이 심한 경우 두뇌 독소 제거 및 두뇌순한을 돕고 머리를 맑게 하는 처방을 함께 해 어지러움증원인을 치료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침, 약침, 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통해 다양한 불편감이 빠르게 해소되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어지러움증원인 치료가 필요하다면? 1:1 맞춤치료 잘하는곳 담적병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