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24.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



위장병이 발병했는데도 자주체하는이유를 찾을 수 없고 치료법도 마땅치 않은 경우가 무척이나 많습니다. 만성소화불량으로 명치가 아프고 답답해서 병원을 찾아 위내시경을 비롯해 여러가지 검사를 해도 특별한 이상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결국 속은 계속 답답하고, 배는 빵빵하고, 자주 체하는 증상이 반복되는데 내시경으로는 자주체하는이유나 만성소화불량의 원인을 찾을 수 없어

‘신경성 위염’이라는 진단을 받게 될때가 많습니다. 신경성이란 말은 쉽게 얘기하면 ‘원인을 잘 모른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반면, 한방에서는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를 담적병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이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을 의심하세요!


소화불량이나 체한 듯이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나고 이로 인해 이유없이 머리가 아픈 두통이 나타나는 경우라면 ‘담적’으로 인한 스트레스성 위장장애 질환일 가능이 높습니다. 스트레스라는 것은 반드시 외부적인 환경요인에 의해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정신적인 경우도 있지만, 우리 몸의 오장육부도 그 기능이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어려울 경우 나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속쓰림 만성소화불량 역류성식도염 등 위장장애 질환으로 인해 내시경 검사를 받아 보았지만 자주체하는이유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경우 담적병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위장이라는 것은 속으로 들어가 보면, 위장의 외벽이 있는데 그 근육과 신경을 이루는 곳의 면역기관이 있습니다. 이곳을 미들존이라 하는데, 미들존에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 찌꺼기 독소가 쌓이면 위가 딱딱하게 굳고 붓게 되면서 다양한 소화기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담독소로 위가 병들게 되는것을 담적병이라 합니다.




담적병 주요증상은?


담적이 발생한다면 우선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명치통증 같은 소화기 이상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자주 체하거나 신경쓰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어김없이 만성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난다면 담적병을 의심해야 하는데요. 이외에도 담적은 순환계, 신경계 등에 영향을 줘 다양한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담적독소가 혈관과 경락을 타고 전신에 퍼지면서 두통이나 어지럼증 외에도 우울증, 불면증, 안구건조증, 어깨 결림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따라서 자주체하는이유를 알수없고 만성소화불량과 함께 두통과 어지럼증등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담적병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담적병은 치료가 쉽지 않고 까다로운 질환인만큼 담적병에 대한 이해와 치료경험이 풍부한 담적병치료 한의원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자체개발한 담적한약과 함께 1:1 맞춤 담적치료를 통해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의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구체적인 담적병치료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가장먼저 체질과 주요증상에 따라 담적한약을 처방하게 되는데요.

한약은 먼저 위장에 쌓인 노폐물과 담 독소를 제거하고 위장의 뭉친 기운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소화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위를 튼튼하게 하고 위기능회복을 도와 담적병 치료는 물론 재발가능성을 낮추고 전신건강이 회복되도록 하는데요.




이와함께 위의 기혈순환을 촉진하는 침치료와 함께 위를 따듯하게 해 위의 면역증강을 돕는 왕뜸, 온열요법등의 담적병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이러한 한약과 한방치료는 오랜기간 소화제를 먹어도 좀처럼 답답한 느낌이 해소되지 않던 분들에게도 좋은 치료효과를 보인답니다.


저희 부천 한의원 추천 으뜸한의원의 박지영원장님께서는 오랜 치료노하우와 사상체질에 따른 맞춤 한방치료로 고질병처럼 여겨지는 담적병의 효과적인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만성소화불량 자주체하는이유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체계적인 맞춤진료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