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치료하세요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19.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치료하세요




옛날에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신체적인 노동이 필수적이었지만, 요즘에는 정신적인 노동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즉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거나 움직임을 최소화한 노동이 대부분이라는 것인데요. 이러한 변화된 생활패턴은 결국 운동부족으로 연결 되면서 비만 등의 다양한 부정적 신체 변화를 불러오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것으로 바로 기능성소화불량인데요. 말 그대로 뚜렷한 이유없이 지속적인 소화불량 증상이 이어지면서 

일상생활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는것을 말합니다. 


속이 쓰리고 아프거나 구역감을 느끼고, 식후에 심각한 졸음을 느끼는 등의 증상으로 업무 능률이 떨어지게 되는 것인데요. 문제는 치료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성소화불량 환자들이 소화제등을 달고 사는데 소화제는 소화불량 증상을 일시적으로 경감시켜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효과가 없거나 미미해지는 일이 많아 오히려 병을 악화시키는 또다른 원인이 되곤 합니다.


따라서 기능성소화불량 증상이 지속된다면 숨겨진 원인을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기능성소화불량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을 치료하세요!


기능성소화불량이란 내시경등의 각종 검사를 통해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식사 후 속이 불편하고 더부룩하거나 반복적으로 복부에 가스가 차고 메스꺼우며, 쉽게 체하며 조금만 먹어도 속이 금방 차는 것 같은 증상이 반복되는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상복부 통증이나 속이 더부룩한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될경우 기능성소화불량으로 진단하게 되는데요. 특히 양방에서는 기능성소화불량의 뚜렷한 원인을 찾지 못하다보니 증상이 있을때마다 소화제를 처방하게 되는데요.


반면, 한방에서는 기능성소화불량의 원인을 담적병의 범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순수한 한의학 용어로 담(談)이 쌓여서 뭉쳐있는 것(積)을 말합니다. 즉, 위에 각종 노폐물과 독소인 담 쌓이면서 위가 굳고 부어있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담적병이 생기면 위가 딱딱해지면서 소화가 잘되지 않으니 속이 더부룩하고 음식이 잘 내려가지 않아 항상 체기가 있고 트림이나 가스가 많이 찬 증상이 자주 반복되고 위장 운동성이 떨어지면서 기능성소화불량, 만성적인 소화불량 증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 증상 체크해보세요!



△식사 후 몇 시간이 지나도 속이 답답하고 막힌 느낌이 든다 

△트림이나 신물이 자주 올라온다 

△속이 메슥거리고 구역질이 자주난다

△음식을 많이 먹지 않았는데 헛배가 부르거나 배에 가스가 자주 찬다

△식사 후나 전에 속이 쓰리고 아프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어김없이 체한다

△구취가 심하고 식욕이 없다

△두통이나 어지럼증이 있다

△뒷목이 자주 땡기거나 어깨결림이 심하다

△쉽게 피로해지고 기억력이나 집중력이 많이 떨어졌다

△손발이 자주 저리고 얼굴이나 몸이 잘 붓는다

△안구건조증이 심해졌다


담적병이 악화되면 담독소가 혈관과 경락을 타고 전신에 퍼지면서 다양한 이상증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따라서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은 반드시 초기에 체계적인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기능성소화불량 담적병치료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저희 1:1 개인별 맞춤치료 잘하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담적의 근본 원인을 찾아 풀어주고 위장 기능을 보강해주는 치료를 통해 근본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담적의 근본 원인을 찾아 풀어주고 위장 기능을 보강해주는 치료와 함께 저하된 위장기능을 높여주는 약재와 원기보강에 탁월한 약재를 적절히 배합하여 담적병의 치료는 물론 저하된 체력과 면역력이 함께 보강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담적한약 뿐아니라 경락과 장부의 기혈을 따뜻하게 소통시켜주는 왕뜸 치료, 온열치료, 장을 지배하는 신경을 강화시켜 위장의 운동성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침치료, 약침치료를 함께 진행하게 되는데, 특히 스트레스로 자율신경작용 기능이 떨어진 경우에는 항진된 교감신경을 이완시키고 부교감 신경을 촉진시켜서 저하된 위장기능을 높여주는 한편 상처가 난 위장관 점막의 염증을 치료하여 만성적인 기능성소화불량, 신경성위염 증상이 빠르게 호전되도록 한답니다.


이제 제대로된 기능성소화불량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담적병치료로 해결하세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평일야간 진료 및 주말 토요일 일요일 진료도 함께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월 - 금  : 오전 10시 ~ 오후 8시 (목요일 휴진) 평일 야간 진료 시행

>> 토/일/공휴일  : 오전 10시 ~  오후 4시 (토/일/공휴일 정상진료시행)

>> 으뜸한의원 문의전화: 032-681-7770

>> 오시는길: 경기도 부천시 오정구 원종2동 211-2번지 2층 으뜸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