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멀미원인 멀미안하는법 여기서 확인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2. 28.

멀미원인 멀미안하는법 여기서 확인




평소 멀미가 심하다면 시중에 판매하는 멀미약을 미리 준비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패치형 멀미약은 차량 탑승 4시간 전에 붙이고, 복용하는 약의 경우 탑승 1시간 전에 먹어두어야 멀미예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멀미약에 포함된 항히스타민과 같은 일부 성분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위장이 약한사람에겐 메스꺼움, 구토감이 더 악화되는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러 굶는 것도 멀미 예방에는 효과가 없고 간단하게 배를 채워주는 것이 멀미 예방에는 효과적입니다. 다만, 수시로 멀미가 반복된다면 멀미약을 먹어도 예방효과를 보기 어렵다면 멀미안하는법으로 멀미원인을 치료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멀미원인과 멀미안하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멀미원인은?

멀미는 시각과 평형 감각이 일치하지 않을 때 일어납니다. 우리 몸이 익숙치 않은 움직임을 수동적으로 경험하게 되면 눈과 전정 기관에서 들어오는 감각들이 서로 일치하지 않아서 뇌가 혼란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메스꺼움, 구토, 어지러움 등의 멀미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또한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피로감이 멀미증상에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반면 한방에서는 멀미원인을 담적병에서 생긴 담음에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멀미원인 담적병이란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담적은 우리의 몸속에 있는 각종 노폐물들이 위장에 달라붙어 굳어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과식이나 폭식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찌거기에서 발생된 찌꺼기, 노페물과 독소를 담음이라 하는데 담적병은 담음이 위장외벽에 붙어 위가 굳고 딱딱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특히 담적병이 생기면 위장의 운동성이 저하되면서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같은 소화기 이상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담 독소가 혈관 및 림프관을 통해 환자의 허약한 곳으로 퍼지기 때문에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뿐아니라 담적병은 메스꺼움과 구토감을 유발하면서 차의 진동이 위를 자극해 심한 멀미증상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담적병 특징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담적병자가진단을 통해 담적치료의 필요성을 1차적으로 판단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위장 관련 증상 기준으로 미식거림, 복부팽만, 더부룩함, 구토, 구역감, 위 내용물 역류, 상복부가 막힌 듯 답답한 느낌, 잦은 트림, 위산역류, 복부통증, 식사량에 비해 빠르게 느껴지는 포만감, 복부가스, 식욕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증상이 악화되면 어깨 결림과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으로 악화되며 여성의 경우 생리불순 및 생리통 등 여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갑자기 멀미가 시작되었다면 멀미원인 담적병 치료가 필수입니다!



멀미원인 멀미안하는법

소화되지 않은 음식 찌꺼기는 위장에 남아 부패하면서 담적 독소를 형성하여 입냄새와 트림, 위산역류로 인한 명치통증 등을 일으키고, 림프 순환을 따라 만성두통이나 만성피로, 여성의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 조기폐경 등의 전신질환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멀미원인으로 담적병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게 매우 중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멀미안하는법으로 멀미원인치료를 위해 담적병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딱딱해진 위장조직을 풀어주기 위해서는 담적의 배출을 촉진시키고 전신에 퍼진 담적증 독소를 제거하는 한약요법과 더불어 침치료, 왕뜸치료, 온열치료 등 한방물리요법을 병행하는데요.
치료를 시작하면 담음이 제거되면서 멀미증상이 줄어드는것은 물론 위장의 기운이 높아지고 전신의 원기가 강화되면서 건강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멀미를 하면 멀미약을 복용하고 어떻게든 견뎌보려 노력합니다. 문제는 멀미 증상이 출퇴근길에도 지속되면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는건데요,

따라서 계속되는 멀미증상으로 고민된다면 보다 근본적인 멀미원인이 되는 담적병을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담적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거나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등의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합니다. 정확한 담적 파악이 가능해야 하고 생활습관 개선을 실시해준다면 위장이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담적과 함께 멀미원인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멀미원인을 치료하는 방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