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상자료 참고하세요) 담적병증상 자가진단과 치료방법 부천담적병한의원

by amat 2023. 6. 13.

바쁘게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잦은 회식이나 급한 식사로 인해서 위장병을 쉽게 겪습니다.

또한 맵거나 짠 음식을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에는 더더욱 위장병에 취약한 양상을 보이는데요. 실제로 주변에서 속이 답답하다거나 소화불량이 반복된다는 이야기 등을 쉽게 들어볼 수 있죠.

무엇보다 이러한 위장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특히 명치답답함과 같은 문제가 이어진다면 '담적병'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만성적인 소화불량과 속쓰림, 그리고 명치부근의 답담함을 초래하는 담적에 대해서, 한의원의 치료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담적이란 무엇인가요?

담적(식적)이란, 급한 식사 및 과식, 잘못된 식습관이 지속되면서 위의 처리능력이 한계치에 도달하고, 이로 인해 생기는 만성 위장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위장의 외벽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인다는 것이며, 이로 인해 위장이 굳어지고 신축성이 떨어져 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더불어 위의 움직임이 저하되어 반복적인 소화장애가 찾아오고, 각종 소화불량과 속쓰림, 답답함과 통증이 생기는 것이죠.

특히 위벽이 굳어지고 붓기가 생기면서, 주변부위를 압박하여 명치답답함 및 옆구리의 통증이 동반될 수 있답니다.


# 자가진단 방법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생기는 경우라면, 꼭 담적을 의심해보시고 치료를 시작하셔야 한답니다.

- 가스가 자꾸만 차고, 속이 더부룩하다.
-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자꾸만 체한다.
- 명치답답함 및 꽉 막힌 듯한 기분이 든다.
- 미식거림과 복통, 구토감이 밀려온다.
- 위가 답답하고, 음식이 꽉찬 기분이 든다.
- 머리가 자주 아프며, 어지럼증이 생긴다.
- 눈이 침침하고, 시력저하 증상이 있다.
- 건망증이 심해지고, 인지력이 떨어진다.
- 뒷목이 뻣뻣하며 자주 결린다.
- 항상 피곤함이 느껴진다.
- 여성의 경우에는 냉·염증이 생기고, 생리통을 겪는다.
- 눈 주변이 뻑뻑하며, 안구건조가 생기기도 한다.
- 최근들어 입냄새가 심해졌다.
- 어깨나 목 주위에 담이 결린다.



# 담적병치료는 어떻게?

명치답답함 및 소화장애를 바로잡고, 위장의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담적병치료, 본원에서는 개인별 체질에 따른 맞춤한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한약을 통해서 우선적으로 경화된 위장벽을 풀어내는 과정이 이뤄지고, 내부에 잔류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이 이뤄집니다.

이와 함께 위의 움직임을 정상화시키는 과정이 이뤄지며, 연동운동기능의 회복을 통해서 저하되었던 소화력을 되찾는 치료를 시행하는데요.

이렇게 종합적인 치료가 이뤄지면서 점차 불편한 증상이 사라지고, 위장의 붓기 또한 정상화되면서 가슴 부위의 답답함 또한 좋아지게 된답니다.




또한 한방에서의 담적병치료는 '재발방지'에도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증상 개선에만 만족하는 것이 아니며, △△원인을 바로잡아주는 것인데요.

이후에는 위의 진액을 보강하는 과정이 함께 이뤄지고, 전반적인 소화기를 튼튼하게 만들며, 장부간의 균형을 회복하는 과정이 이뤄집니다.

더불어 기혈순환을 촉진시키는 침치료 · 복부를 따듯하게 보해주는 온열요법 등이 함께 이뤄지면 더욱 빠른 치료효과를 얻으실 수 있는데요.

실제로 한방치료를 통해서 위장건강을 되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며, 최근에는 입소문이나 추천을 통해서 찾아주시는 분들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물론 저희 의료진들도 항상 정성을 다하며, 환자분께서 제대로 효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이상으로 명치답답함 증상의 원인, 그리고 한방에서의 담적병치료에 대해서 살펴보셨습니다.

본원은 오랜 치료 노하우와 경험을 갖추고 있는 곳으로써, 품질과 유효성분 우수한 약재를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처방이 1:1 맞춤으로 진행되며, 개개인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한 맞춤치료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하실 수 있는데요.

그동안 잦은 소화장애 및 답답한증상, 그리고 더부룩함 및 속쓰림 등으로 고민하셨다면, 내원하시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말에도 정상진료하기 때문에 편하게 내원하실 수 있답니다.
* 전화를 통해서 미리 예약해주시면 대기시간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