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인야뇨증증상 야간빈뇨치료 양기부족(陽氣不足)부터 치료하세요

by amat 2023. 5. 16.

야간빈뇨증상은 중년남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것으로 50~60대 남성들에게 자주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는 전립선비대증으로 생긴 것인데요. 
 
전립선비대증은 생식기능이 감퇴되고 신체가 노화되면서 발생되는 질환으로 전립선이 나이가 먹을 수록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전립선의 크기가 비대해지는 것입니다.
 



이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은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자다가 일어나서 새벽에 소변을 보게 되는 야간빈뇨이 있습니다.

 만약 야간빈뇨로 일주일에 몇번 실수를 한다거나 증상이 계속된다면 하체양기를 올려주는 보약을 처방받아 문제를 개선시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야간빈뇨는 환자의 체질과 증상과 원인에 맞게 한약을 처방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야뇨증이란?  

 

야뇨증은 야간 야뇨증의 줄임말로 잠을 잘 때 실수를 일주일에 한두번 이상 하게 되는 증상입니다. 만약 실수를 자주 하게 되면 치료가 필요한데요.
 
야뇨증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되기 때문에 요인에 따라서 야간빈뇨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차성 야.뇨증-  태어난 이후부터 한번도 소변을 제대로 가리지 못하고 실수하는 경우인데 보통 80%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차성 야.뇨증- 6개월 이상 소변을 잘 가렸지만 그 이후로 실수하는 경우로 심리적이나 환경적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합성 야.뇨증- 밤에만 실수하는 것이 아니라 낮에도 배뇨증상의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단일성 아.뇨증- 낮에는 실수를 안하지만 밤에 자주 실수하는 경우입니다.

야간빈뇨는 전립선비대증 증상중에 하나로 주요증상을 파악해야 초기에 치료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자가진단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소변을 하루에 8회 이상 가게 되는 빈뇨증상  
-자다가 소변이 마려워서 잠을 깨는 야간빈뇨증상
- 소변이 자주 마려우며, 소변욕구를 참을 수 없는 요절박
- 소변이 마려워도 중간에 끊기고,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간혈뇨
-소변을 다 봐도 쉬원한 느낌이 없고, 또 보고 싶은 야간뇨


 

전립선비대증은 중년남성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되는 질환으로 대수롭기 않게 생각하고 치료를 진행하지 않는다면 여러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천으뜸한의원에서는 야간빈뇨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침치료, 온열치료를 병행하고 하체 양기를 올려주는 보약을 환자분 체질과 건강상태,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질환을 호전시키고 있습니다.


야간빈뇨로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함을 받았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셔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