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총명탕 효과 집중력 높이는데 으뜸!

by 부천으뜸한의원 2015. 6. 10.


총명탕 효과 집중력 높이는데 으뜸!





요즘은 사회가 많이 변화하면서 유아때부터 과도한 공부 경쟁에 시달리는것을 쉽게 볼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에 떠도는 우스개 소리를 보다보면 강남아이들의 경우 초등학교때부터 과도한 경쟁과 공부로 인해서 어른들보다 더 힘들게 공부에 치여 사는 걸 볼수 있는데요.


이뿐만아니라 최근에는 대학을 졸업하더라도 공무원시험과 교사 임용고시, 대입수학능력시험, 사법시험 등 여러 다양한 시험을 준비하는 고시생들이 많아지만서 만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처럼 오랜기간 공부에만 매진을 하고 달려오다보면 쉽게 체력이 방전되고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마음이 불안해져 도무지 공부를 하기 어렵고 이로인해 생긴 불안감으로 정작 중요한 시험에서 제성적을 내기 어렵게 되는 불상사가 곧잘 생기곤 하는데요.


실제로 상당수의 수험생들이 수험당일 갑작스러운 복통이나 두통 혹은 심장에 강압감으로 제성적을 내지 못하거나 중간에 시험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따라서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혹은 요즘처럼 여름철 무더위로 체력이 떨어져 공부에 집중하기 힘들때는 무엇보다 집중력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총명탕을 복용해 수험에 대비하는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총명탕 효과는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1, 총명탕이란?


백복신, 원지, 석창포 등으로 이루어진 총명탕은 예로부터 머리를 맑게 하고 두뇌각성 효과가 있어 널리 쓰인 바 있으며 기억력 향상은 물론 학습 능력을 높이고 뇌세포 손상을 회복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인 명약 중 하나인데요, 


특히 과로가 쌓이거나 오랜시간 공부에 지치다보면 몸이 자연히 피로하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져 학업 성취도 역시 떨어질 수밖에 없고 이밖에도 스트레스를 과다하게 받게 되면 위로 항진된 화의 기운으로 인해 머리가 무거워지면서 맑지 못하게 되고 가슴이 불안하고 화가 쌓이면서 

집중력과 기억력 또한 흐려지게 되는데요.


이럴때 총명탕을 복용하식게 되면 총명탕 효과로 인해 심신의 안정과 함께 머리를 맑게 해 줄 뿐 아니라 장의 기능을 높여주고 기본적인 체력과 면역력증진을 함께 도와 집중력이 개선되고 기억력증진 및 학업의 성취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는데요.



2. 그렇다면 총명탕 효과는 어떻게 될까? 



동의보감에 따르면 총명탕은 건망증을 치료할 수 있는 처방으로 소개되어 있을정도로 기억력과 학습능력증진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현대사회로 넘어오면서 총명탕 효과가 실제 여러 연구를 통해 입증되면서 기억력 향상, 학습능력증진, 뇌세포손상의 회복, 치매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총명탕은 수험생 한약으로서 가장 기본이 되는 처방으로서, 머리를 맑게 해 주고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해 주면서 심(心)을 보(補)함으로써 놀람·황홀함·성냄 등을 진정시켜 마음을 아주 평온하게 해주고, 마음에 쌓인 찌꺼기를 없애주는 역할을 통해 머리를 맑게 하고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집중력과 체력증진을 통해 공부에 집중하고 성취도를 높일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공부에 몰두할 경우 암기한 내용들을 잘 기억해낼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발휘하게 하며 

마음을 차분하게 해주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시험불안증, 즉 시험이 다가오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열이 오르는 수험생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보일수 있답니다.



3. 총명탕 효과 이런분들에게 필요해요


- 암기력이 떨어지는 학생


- 무더위로 집중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학생


- 항상 불안하고 집중력이 떨어지는 학생


- 체력이 떨어져 오래 공부하지 못하는 학생


- 공부하는 시간에 비해 학습능률이 떨어지는 학생


- 항상 피로를 느끼는 학생


- 신경이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학생


- 머리가 무겁고 맑지 못한 학생


- 식욕이 떨어져 잘 먹지 못하는 학생 


- 시험불안증으로 시험 당일만 되면 탈이나거나 제성적을 내지 못하는 학생


- 중요한 시험을 얼마 앞두지 않은 학생


- 잦은 건망증을 보이는 주부나 직장인


- 틱장애나 ADHD를 보이는 학생



4. 총명탕 효과 제대로 보려먼?


총명탕 효과가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간혹 총명탕을 한의사의 처방조제 없이 약재상에서 약만 구해 복용하거나 혹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완제품 형태로 구매해 복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처럼 자신의 체질과 특성에 따른 고려없이 복용하는 총명탕을 효과가 떨어질뿐만아니라 자칫 간의 부담을 주거나 탈을 유발해 오히려 중요한 시험을 망치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무엇보다 우리아이가 먹을 보약이라면 반드시 시간을 내어 한의사에게 처방조제해 복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이에 따라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1:1 맞춤 처방조제를 원칙으로 우리이의 부족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여 가장 이상적인 맞춤 총명탕 처방조제를 돕는데요.


기본적인 백복신, 원지, 석창포 처방외에도 아이의 부족한 부분에 맞춰 몸에 좋은 약재를 가감함으로써 부작용이나 탈이 나지 않고 총명탕 효과를 제대로 볼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이제 맞춤 총명탕 ,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