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보양클리닉

소변이 뿌옇게 나오는 전립선염 치료 방법

by 부천으뜸한의원 2015. 4. 1.

소변이 뿌옇게 나오는 전립선염 치료 방법





평소 소변이 뿌옇게 나오면서 빈뇨 증상이 있는 남성이라면 혹시 전립선염은 아닌지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전립선염은 청장년 남성의 10명중 3명이 고생하는 흔한 병으로 남자의 50%가 살아가는 동안 적어도 한번이상 전립선염 증상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특히 비뇨기과 내원환자의 25%가 전립선염 환자로 추정될 만큼 흔한 질환으로 만성화될경우 배뇨장애 외에도 전신에 피로감이나 권태감 불면증을 유발하기도 하니 각별히 주의가 필요한데요.


그렇다면 소변이 뿌옇게 나오는 전립선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립선염이란?


남성에게만 있는 신체 기관 중 하나인 전립선은 정액의 대부분을 만드는 역할을 하는 남성을 대표하는 신체 기관중 하나로 이부위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전립선염이라 하는데요. 특히 말 그대로 전립선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 전립선염은 90%이상이 비세균성으로 배뇨통, 빈뇨, 급박뇨, 잔뇨 등 주로 배뇨 관련 증상을 유발하는데 문제는 치료를 해도 그때뿐 쉽게 증상이 재발하면서 악화되는 만성질환 중 하나입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전립선염환자들이 증상이 있어도 대증치료에 매달리다보니 치료를 받을때만 효과가 있을뿐 약을 중단하면 쉽게 증상이 재발할수 밖에 없는 현실이었는데요. 따라서 전립선염증상으로 소변이 뿌옇게 나오거나 배뇨장애를 겪으면서 불편감을 겪는다면 근본문제를 바로 잡을수 있는 한방치료를 받아보는것이 좋은데요.




2, 그렇다면 전립선염 증상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


전립선염의 대표적인 초기 증상은 크게 소변, 통증, 성기능으로 장애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소변을 본 뒤 잔뇨감이 남거나 하복부나 회음부에 통증을 느끼거나 소변이 뿌옇게 나오면서 성관계시 발기력, 혹은 지속시간에 이상이 생기면 전립선염을 의심해 볼수 있는데요, 이밖에도 일주일 동안 고환이나 항문 사이, 성기의 끝, 치골 부위에 통증이나 불쾌감을 동반하거나 소변을 본 후에도 소변이 방광에 남아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경우, 소변을 볼 때 뜨끔뜨끔한 느낌을 받는 경우 성관계 시 절정감을 느낄 때 또는 그 이후에 불쾌감을 받은 적이 있다면 전립선염 증상일수 있는데요.


문제는 전립선염은 이러한 증상외에도 발기부전증과 조루증을 유발하거나 정 시 통증이나 혈정액을 동반할 수 있는데요. 또한 빈뇨 증상으로 자주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되며 급박뇨나 잔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빈뇨 증상으로 밤에도 수시로 깨 화장실을 들락거리다보니 불면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전신증상으로 악화되 피로감이나 전신권태감등의 부수적 증상들이 동반되는데요.


뿐만아니라  일반적으로 전립선염이 생기면 우선적으로 소변에 이상이 생긴다고 생각하고 소변에 이상이 없으면 전립선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소변이 뿌옇게 되는 증상들이 없이도 전립선염이 생길수 있으니 정기적인 건강검진으로 조기 발견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것이 좋답니다.





3. 전립선염 한방치료에서 답을 찾다!


대부분의 전립선염이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고 그 치료 후에도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완치가 불가능한 질환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는 제대로된 치료를 받는 것이 아니라 증상완화를 돕는 대증치료를 받는 경우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결과로 제대로된 근본원인을 바로 잡는 한방치료를 받을경우 재발율을 최소화 하고 동반되는 성기능장애까지 해결되는 효과를 보실수 있는데요.


특히 한방에서는 환자의 배뇨 및 소변 기능, 통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한약 처방을 통해 소변과 함께 염증세포가 쏟아져 나오도록 하며 더불어 전립선과 그와 관린된 장부인 신장과 비장, 그외 각 기관들의 기능을 회복하고 면역력을 강화에 내몸이 스스로 기능을 회복하고 근본원인이 개선될수 있도록 돕는데요, 


더불어 전신적인 기본 체력의 회복을 도와 좋은 컨디션을 되찾을 수 있고 병의 치료를 근본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전립선 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신장이나 방광 등 장기들의 면역기능을 함께 개선되어 건강까지 회복되면서 전립선염의 재발을 막을 수 있는 효과를 보실수 있답니다.




4. 전립선염 예방법


마지막으로 전립선염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한데요.


특히 전립선 건강을 위해서는 소변을 참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소변을 오래 참다 보면 방광과 주변 근육 기능이 약해져 배뇨장애로 이어지고, 이는 전립선염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이 되므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도 전립선염 예방에 좋은 방법!


또한 고지방의 붉은 고기를 피하고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곡류·콩류 섭취를 늘리고 음주와 흡연을 줄이는 것도 전립선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미자막으로 평소 오래 앉아있거나 전립선을 압박하는 꽉끼는 옷이나 청바지를 입지 않도록 하는것이 전립선염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이제 소변이 뿌옇게 나와 고민된다면 부천 으뜸한의원의 한방치료로 해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