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통증클리닉/발질환

족저근막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비결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2. 1.


족저근막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비결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족저근막염 발병 사례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바닥 통증은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 되면 더욱 극성을 부리기 일쑤인데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 뿐만아니라 하루종일 발바닥이 저리고 욱씬거려 도저히 신경쓰여 일을 하기 힘들정도라고 불편감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특히 족저근막염은 초기에는 바늘에 찔릿듯한 갑작스럽고 일시적인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지기를 반복해 대수롭지 않게 여기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만성화되면 보행장애를 유발할정도로 심각한 질환이 될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따라서 평소 급하게 계단을 내려가거나 뛰어가다 멈추는 과정에서 발바닥에 찌릿한 통증을 느낀 적이 있다면 혹은 매번 느끼는 통증은 아니지만 이따금 신경쓰일 정도로 발바닥에 날카로운 통증이 나타난다면 족저근막염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내원후 검사 및 족저근막염 치료를 시작해보시는게 좋은데요.

그렇다면 족저근막염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족저근막염이란 먼가요?

족저근막은 종골이라 불리는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가지를 내어 발가락 부위에 붙은 두껍고 강한 섬유띠를 뜻하는 말로 발의 곡선형태의 아치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체중이 실린 상태에서 발을 들어 올리는 데 도움을 주면서 사람의 보행에 있어 꼭 필요한 주요 기능을 수행하는 근육을 말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러한 족저근막의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충격과 손상이 계속될경우 근막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변성이 유발되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를 족저근막염이라 진단하게 됩니다. 특히 족저근막염은 발뒤꿈치 통증의 대표적 원인 질환 중 하나로 초기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만성적인 장애나 보행에 문제를 초래할수 있는 만큼 어느날 갑자기 발의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결코 대수롭지 여길게 아니라
반드시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족저근막염 왜 생기는거죠?

구조적으로 발바닥의 아치가 정상보다 낮아 흔히 평발로 불리는 편평족이나, 아치가 정상보다 높은 요족 변형이 있는 경우 족저근막염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발의 구조적인 문제 보다는 잘못된 보행습관이나 비만, 혹은 신반들의 문제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예를들어 너무 딱딱하거나 쿠션이 없는 구두의 사용, 하이힐 혹은 굽이 너무 없어 발의 충격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플랫슈즈의 장시간 착용은 족저근막염의 주된 원인중 하나로 젊은 여성의 꾸준한 발병율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밖에도 평소 운동을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많은 양의 운동을 하거나, 장거리의 마라톤 또는 조깅을 한 경우, 바닥이 딱딱한 장소에서 발바닥에 충격을 줄 수 있는 운동을 한 경우, 과체중, 장시간 서 있는 근무환경의 직업종사자들의 경우 족저근막염 발병율이 높아지게 되는데요.

또한 주된 원인중 하나가 바로 노화로 인한 근막의 손상 및 퇴행으로 실제로 중장년층의 환자, 혹은 갱년기 여성에게서도 족저근막염의 발병률이 높은것을 알수 있습니다.



▶ 족저근막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의 비결


족저근막염은 초기 발견 시 비교적 가벼운 물리치료 및 보존적 치료로 호전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상태가 악화되었다면 단순 염증 치료나 물리치료만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보다 근본원인을 바로 잡는 한방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오랜 치료노하우와 원장님만이 가진 특별한 비결을 통해 재발가능성은 최소화 하면서도 근본원인치료를 통해 빠르게 증상이 개선될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족저근막염의 치료로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한약 처방을 통해 발의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진액을 보충해 무너진 족저근막의 회복을 도와 족저근막염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더불어 통증의 정도에 따라 뛰어난 소염작용과 빠른 통증완화를 돕는 봉침치료를 시행하는데요.

무엇보다 벌벌의 독낭에서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을 제거하고 치료물질만을 정제하여 주입 치료하는 방법인 봉침치료는 페니실린의 1천 배에 해당하는 놀라운 소염작용 효과가 있으며, 청혈, 용혈작용과 신경부활작용, 살균작용, 조직의 생성 및 파괴 작용의 효능이 뛰어나 무너진 족저근막의 재생 맟 복구를 돕고 염증완화를 도와 빠르게 통증이 완화되도록 하는데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이밖에도 각종 침치료 및 온열치료, 뜸치료등의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해 통증관리 및 재발가능성을 최소화 해 근본원인치료가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족저근막염 치료 부천으뜸한의원만의 차별화된 개별 맞춤 한방치료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