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통증클리닉/발질환

족저근막염 치료 잘하는곳 으뜸!

by 부천으뜸한의원 2016. 2. 22.


족저근막염 치료 잘하는곳 으뜸!





‘발’은 우리생활에 매우 중요한 신체 일부중 하나입니다. 특히 하루를 발로 시작해 발로 끝낼정도로 우리 일상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위인데요.


문제는 최근들어 다양한 원인으로 발에 염증을 유발해 통증과 보행에 문제를 유발하는 족저근막염 환자가 금증하고 있다는건데요.


실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족저근막염’으로 치료를 받은 사람이 2010년에 비해 2014년도 기준 2배 이상 증가한걸로 밝혀졌는데요.


그렇다면 족저근막염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족저근막염이란 발의 ‘족저근막’이라는 곳에 반복적인 미세한 손상이 가해져 염증이 발생된 질환을 뜻하는말로 ‘족저근막’은 발바닥의 아치 형태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체중이 실린 상태에서 발을 들어 올리는 데 도움을 주어 사람들이 보행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체부위를 말하는데요.



특히 족저근막염은 성인 발뒤꿈치 통증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흔히 평발로 불리는 ‘편평족’이나 그 반대인 ‘요족 변형’ 등 선천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밖에도 과도한 운동을 한 경우나 과도한 체중에 발에 무리가 가는 경우 또 장시간 서 있거나 딱딱한 구두나 하이힐을 착용한 경우 등발의 무리한 사용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빈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족저근막염은 주로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되며 그중에서도 40~50대 중년 여성에게 높은 발병률을 보인곤 하는데요.


특히 폐경기 전후의 호르몬 변화는 발의 지방층을 얇아지게 하면서 충격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족저근막염 발병률을 높이곤 하는데요.


그외에도 여성의 하이힐이나 충격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 플랫슈즈등의 잦은 착용으로 남성에 비해 족저근막염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족저근막염 주요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족저근막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바로 발 뒤꿈치 통증과 발의 찌릿한 저림과 통증입니다.

특히 아침에 일어난 직후 첫 발걸음을 뗄 때 찌릿하면서 심한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진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보셔야 하는데요.


이밖에도 가만히 있을 때는 통증이 없다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발바닥에 통증이 나타났다 또 일정 시간 움직이면 통증이 다시 줄어드는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또 족저근막 부위를 지긋이 눌렀을때 통증이 있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족저근막염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족저근막염을 방치하거나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보행장애로 이어질수 있는 만큼 초기부터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개별 맞춤 한방치료로 족저근막염의 근본원인이 개선하여 재발가능성을 최소화 되도록 돕는데요.


주요치료법으로는 우선 족저근막에 쌓인 노폐물과 염증의 배출을 돕고 발의 진액을 보강해 손상된 근막의 회복을 돕는 맞춤 탕제 처방과 더불어 염증제거로 빠르게 통증을 완화해주는 봉침요법 근육을 풀어 통증완화를 돕는 약침요법, 인공 근막의 형태를 만들어 통증 완화 테이핑요법과 함께 침치료, 뜸치료, 온열요법등의 물리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통증은 보다 빠르게 완화되면서 쉽게 재발하지 않고 건강까지 좋아지는 효과를 함께 보실수 있답니다.


이제 족저근막염 치료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근본부터 바로 잡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