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풍증상 인천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7. 3.

산후풍증상 인천한의원에서



안녕하세요, 인천한의원 인사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산후풍이란 출산 후 산후조리가 제대로 선행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관절이 아프거나 몸에 찬 기운이 드는 증세를 통칭하는데 특히 산후풍은 출산 뿐 아니라 유산을 했을 때도 경험할 수 있으며 한번 발생하면 평생 통증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아 초기에 예방 및 치료에 힘쓰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산후풍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인천한의원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이란?


산후풍은 이완된 관절이 제대로 회복되지 않아 손목, 무릎, 허리, 경추 등 다발적으로 관절들이 아픈 증상들을 말합니다. 특히 출산 후 발생하는 다양한 관절 통증 및 전신증상을 두고 전통적으로 “산후풍”이라고 부르는데,심하면 진땀이 나기도 하고, 휴식을 취해도 계속 피곤하며 급격히 우울해지기도 하는데요.


즉, 산후에 나타날 수 있는 후유증을 일컫는 산후풍은 단순히 관절이 아프고 시린 느낌 뿐안니라 다양한 증상이 복잡하게 나타난다는 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산후풍증상 체크해보세요!


대표적인 산후풍증상으로는  △손발부종 △팔다리·손목·발목통증 △무릎 통증 △손저림 △손발저림 △시린 느낌 △허리·골반 통증 △골연화증 △관절통 △섬유근통 △피로 △어지럼증 △무기력증 △우울증 △어깨결림 △수족냉증 △손떨림 △잦은 소변과 적은 생리량 △성욕저하 등이 있습니다.


특히 무기력, 불면증, 우울증, 특정 부위나 전신이 차고 시림, 감각장애(저림, 따가움, 화끈거림), 과다한 땀 분비, 관절이 굳거나 통증등이 산후풍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이밖에도 몸이 춥고 시린 데도 땀이 나며, 땀이 난 후에는 시림 증상이 더 심해 지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산후풍증상 인천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치료하세요!


산후풍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척 중요한데, 체계적인 산후조리를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출산후 몸조리는 출산 직후 바로 시작해야 하는데, 산후보약을 복용한다면 신체 관절, 근육, 인대 등을 튼튼히 해주고 부족한 기혈 보충, 어혈 제거 등의 효능을 얻어 산후풍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임신하기 전의 몸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산모들이 산후보약이 아기에게 해가 되지 않을까 염려해 복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산후보약은 약재가 모두 품질검사를 통해 안전성이 보장된, 국가인증 연구개발센터의 엄격한 약재품질 검사기준을 충족하는 우수한 한약재만 사용해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특히 모든 한약재가 수유중 복용가능한 안심한약재로 그중에서도 중금속과 잔류농약으로부터 안전한 천연 무독성 한약재만 사용해 처방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또한 뒤늦게 나타난 산후풍증상이라도 하루속히 치료를 시작하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산후풍치료는 크게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가장 먼저, 산후풍증상의 원인이 되는 체내 남아있는 각종 노폐물과 어혈을 제거하게 되는데, 무엇보다 어혈은 산후풍의 주요 원인이 되는 만큼 반드시 한약을 복용하며 제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으로 저하된 기력을 강화하는 산후풍치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임신 중 아기에게 칼슘을 보내주느라 골밀도가 많이 낮아진 산모에게 ‘보혈, 보양 치료’를 통해 산모의 기혈을 보충하고 부족한 영양을 공급하게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임신·출산과정에서 늘어난 몸무게와 붓기를 뺄 수 있도록 비만 치료와 부종 해소를 돕고  관절의 진액을 보강해 시림이나 통증을 다스리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이제 산후풍증상 예방과 치료~! 인천한의원 유명한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 (산후보약 처방 및 산후풍치료는 국민행복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