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질염원인과 치료 부천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4.

질염원인과 치료 부천한의원에서!




질에서 나오는 분비물의 양이 늘어나고 있거나,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 또는 끈적하고 색이 짙은 경우라면 마냥 일시적일 것이라 여겨 지켜보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해당 증상은 시간이 갈수록 분비물의 양이 과하게 나오고 가려움 및 악취를 동반하게 될 수 있기 때문! 더 늦기전에 체계적인 질염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질염원인을 치료하는 곳으로 각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한약으로 질염의 근본문제를 바로잡습니다.

그렇다면 질염원인과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염이란?

질염은 질내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락토바실리가 없어지고, 다양한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질내 감염증을 말합니다. 세균성, 칸디다, 트리코모나스 순으로 호발하는데, 질염이 심할 경우 자궁경부바이러스의 활동도 늘어나 자궁경부암의 초기단계인 자궁경부이형성증, 자궁경부염등의 발생률이 높아질 수 있어 초기부터 적극적인 치료가 필수입니다.

** 만일 질 분비물의 양과 색, 점도, 냄새에 변화가 있다면 염증을 의심하셔야 합니다. 양이 많아지거나 시큼한 냄새, 생선 비린내가 나는 경우, 색이 짙고 점도가 끈적한 경우 그외 냉이 물같이 흐를 정도이거나 솜뭉치같이 뭉치는 경우, 색이 누렇게 변하는 경우, 연두색 냉 등은 염증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특히 질염이 악화되면 배뇨통이나 성교통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으니 늦기전에 질염원인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



질염원인은?

질염은 한 가지 원인균에 의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이상의 원인균이 존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 환경이 좋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균들이 한꺼번에 증식하는 것입니다. 또한 질염을 가진 환자에게서 자궁질환이나 방광염, 골반염 등의 문제가 동반되는 경우도 무척이나 많은데요. 

즉, 질염은 단순한 세균감염으로 생기는 질환으로 볼것이 아니라 질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 근본원인을 바로잡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질내 면역력이 떨어지는 원인을 하복부가 차가워져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복부의 냉기가 돌게 되면 자연스럽게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각종 세균감염에 취약해지는것인데요.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단순히 세균을 억제하는 치료가 아니라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여 천연 자생력 회복을 도와 질염을 치료합니다.



그렇다면 질염 치료방법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될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질염치료방법은 안전하게 염증을 치료하여 증상을 개선해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강화해 잦은 질염의 재발도 방지하는데 있습니다.

주요치료법으로는 체질별 맞춤 한약 처방 및 침, 뜸, 온열요법등의 한방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무독성 청정약재로 처방되는 질염한약은 속을 따뜻하게 하여 내몸의 천연자생력회복, 면역기능활성을 도와 근본치료를 도와드리는데요. 특히 온을 올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냉한 몸을 다스려 습도를 근본적으로 치료해 질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데 집중하는것은 물론 약해진 장부의 기운을 올리고 원기를 보강하여 내 몸이 스스로 유해한 세균을 없앨 수 있도록 건강한 몸을 만들어 질염원인을 바로잡습니다!



질염은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한두 번쯤은 겪어 봤다고 할 정도로 매우 흔한 질환입니다. 감기만큼 쉽게 잘 걸리고 또 때론 잘 사라지기 때문에 질염에 대한 처치는 매우 간단하거나 심지어 방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질염이 반복적으로 재발이 되는 상황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만성질염은 단순히 질염만의 문제가 아니라 인체 방어체계의 문제로 보고 질염원인을 바로잡는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면역력을 증강시키고 전신의 기능적 정체를 해결해 주는 1:1 맞춤 한방치료로 질염원인을 바로잡습니다. 제대로된 질염치료!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