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담적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7.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담적치료



가슴통증이 일어나고 속이 답답한 느낌이 든다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주로 기름진 음식을 자주 먹거나 커피 등을 섭취하는 경우 일어날 수 있는데, 이밖에도 위 정체 증후군을 가지고 있거나 평소에 위산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사람에 있어서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문제는 치료입니다,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은 근본문제를 바로잡지 않으면 반복되는 재발의 위험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나 위장의 내용물이 역류해 식도의 염증을 유발하고, 이로 인해 가슴 쓰림이나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말합니다. 위장에 머물러 있어야 할 위산, 펩신 등 위액이 거꾸로 역류하면서 염증이나 통증을 유발하는것으로  과거에는 서구인에게 많은 소화기 질환이나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외에도 다양한 증상이 생기게되요!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외에도 상복부 통증과 함께 소화불량, 입 냄새, 쉰 목소리 등이 함께 찾아옵니다. 특히 위산이 역류하는 과정에서 그주변부위에 속쓰림,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명치부근의 싸한 느낌이나 가슴쓰림, 이로인한 가슴통증이나 가슴이 답답한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인두가 자극을 받으면 기침이 나오는데, 그러다 보면 만성 기침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인후두에 염증을 일으켜 목에 가시가 걸린듯한 이물감, 잦은트림, 위산역류, 구취등의 문제를 일으키므로 원인 모를 기침이 수개월 동안 계속되거나 가슴통증이 있는 경우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보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국내 성인의 일곱 명 중 한 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으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고, 악화된다면 식도암이나 위암이 발생할 확률을 높일 수 있어 빠르게 치료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담적치료 하세요!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치료를 위해서는 위산 분비 억제제를 투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동반되는 약물 요법으로 위장 운동 기능 개선제, 제산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약물치료는 약물복용이 중단되면 곧잘 재발되는 경우다 대부분입니다.


근본원인을 바로잡지 못했기 때문!


특히 위와 식도의 경계 부위에는 ‘하부식도괄약근’이라는 일종의 ‘문’이 존재합니다. 바깥에서 안쪽으로 밀어서 여는 여닫이문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평소에는 닫혀 있다가 음식을 먹거나 트림을 할 때만 열리면서 역류를 방지합니다. 그런데 이 조절 기능이 약해지면 위와 식도의 경계 부위가 완전히 닫혀 있지 않아 위의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게 되는것인데요.




즉, 이 하부식도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드는 원인을 치료하는것이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을 바로잡는 지름길! 특히 한방에서는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을 담적의 범주로 보고 있습니다. 담적병이란 위장 및 소화기 점막 외부에 노폐물이나 독성물질이 쌓이면서 굳어진 것을 말하는데요. 


담적이 생기면 위장 근육이 붓고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져 위장 내 음식물 배출속도가 느려지게 되고 음식물이 쌓이게 되며, 음식물이 자꾸 쌓이다보면 내부 압력도 높아지고 닫혀있던 하부식도괄약근이 느슨하게 되어 위험을 초래하게 됩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 치료를 위해 담적병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즉, 단순히 식도부근의 염증을 완화시키고 인위적으로 소화를 돕는 양방치료와 달리 한방에서는 위장외벽에 쌓인 담을 풀어 저하된 위장의 제기능을 회복하고 느슨해진 하부식도괄약근의 회복을 통해 역류되는 위산의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치료하는데요. 담적 치료와 함께 허약한 위무력증을 개선하며, 더불어 하부식도괄약근 기능도 되살아 나도록 도우며 단단해진 위장까지 풀어주어 근본원인이 개선되도록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이제 역류성식도염가슴통증으로 고통받고 있다면? 역류성식도염한의원 유명한 곳 담적병치료 잘하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