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한의원의 특별한치료/담적병

담적증후군 증상과 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10.
담적증후군 증상과 치료




기능성 소화불량의 경우 피로하거나 혹은 나이가 많아 으레 나타나는 증상이려니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방치하면 두통, 어지럼증 등 전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가벼운 체기나 단순소화불량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소화제를 먹는 등의 대처만으로도 쉽게 호전이 될 수 있스빈다. 그러나 반대로 습관적으로 속이 메스껍고 자주 트림을 하면서 신물이 올라오거나 소화불량 증세와 함께 두통과 어지럼증까지 동반된다면 한의학적으로는 ‘담적증후군'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담적증후군 증상은 어떤것들이 있으며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적증후군이란?

소화불량 등 위장 장애 증상와 함께 두통, 어지럼증, 만성피로가 동반되지만 내시경 등 병원검사에도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 한의학에서는 보통 담적증후군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담적증후군은 위장기능이 저하되면서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찌꺼기가 부패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담독소가 위장 외벽에 들러붙어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위장의 기능과 운동력이 저하되면서 나타나는 다양한 증상을 일컫는데요.

위장장애 뿐아니라 담 독소가 혈관과 림프관을 통해 우리 몸의 약한 곳으로 퍼져 전신에까지 영향을 끼치면서 두통, 어지럼증, 근육 결림 및 저림, 여드름, 가슴 답답함, 심한 생리통, 생리 불순 등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담적증후군 증상이라 부른답니다.




담적증후군 증상 어떤것들이 있나요?

담적증후군 증상 중 위장 관련 증상으로는 미식거림, 구토, 구역감, 위 내용물 역류, 상복부가 막힌 듯 답답한 느낌, 잦은 트림, 복부 팽만감, 식사량에 비해 빠르게 느껴지는 포만감, 식욕 저하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특히 담적증후군 증상이 발생했을 때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담적 독소가 혈액과 림프관을 타고 전신에 퍼지게 되면 만성피로, 두통, 어지러움증 등의 신경계 증상과 생리통, 생리불순, 조기폐경 등의 여성질환 그리고 여드름, 뾰루지, 건선,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을 가져오게 됩니다.


담적증후군 증상 치료는 어떻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담적증후군 치료를 시행합니다. 과잉진료없이 각자에게 가장 적합하고 꼭 필요한 진료, 또한 숨은 원인까지 놓치지 않고 근본원인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돕고 있답니다!

담적증후군 한약: 한약처방은 말 그대로 위장에 기운을 강화하고 소화력을 향상시켜주는 약재를 선별 및 배합해 약을 조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으뜸한의원만의 오랜 처방노하우와 자체개발한 첩제 비법으로 처방되는데요, 위장에 쌓인 담, 그리고 전신에 퍼진 담독소를 제거하는것은 물론 위장의 기능을 높이고 소화력 향상을 도와 담적병의 재발방지에 효과적인데요. 여기에 원기보강 면역력증진, 장부의 기운강화를 더해 담적증후군 증상 뿐아니라 건강까지 되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침구치료: 침구치료는 위장과 긴밀하게 연결돼있는 경혈부위에 침을 놔 위장의 운동성을 향상시켜주는 치료요법을 말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원장님은 침 잘 놓는 한의원으로 유명한답니다. 침치료만 받으셔도 뭉치기운이 사라지면서 위가 편안해지는 느낌이 든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무척이나 많으시답니다.

으뜸온열요법: 온열요법은 배에 뜨거운 뜸을 놓아 위장으로 몰린 체열을 해소해주는 치료법으로 소화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손발 저림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에 시행됩니다.

환자 개개인의 담적증후군 증상과 체질, 건강상태에 맞는 한약을 처방 받아 복용할 경우, 각종 소화기 증세를 빠르게 해소할 수 있으며 
위 점막에 발생한 병변과 저하된 위장의 운동성까지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고질적으로 잘 낫지 않는 위장장애 만성피로를 효과적으로 개선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환자만을 으뜸으로 모신다는 진료철학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병의 원인까지 찾아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담적증후군 증상 치료가 필요하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