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부천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17.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부천한의원에서!



여자는 산후조리를 잘못하게 되면 평생을 고생하게 된다는 말이 있습닏. 그만큼 출산 후 몸조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실제 산후조리를 쉽게 생각하거나 외국의 경우를 빗대 곧바로 일상에 복귀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결국 관절에 무리가 오거나 팔다리가 저리면서 온 몸에 통증이 생기는 등의 산후풍증상이 발생해 평생 통증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많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올바른 산후조리, 산후풍예방을 위해서는 출산후보약 복용이 필수입니다. 그중에서도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여성에게 좋은 녹용이 들어간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이란?


녹용보궁탕은 무엇보다 자궁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처방으로 강장과 진통제로 부인병에 많이 쓰이던 천궁, 피를 맑게 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홍화, 피를 보하고 생성하는 당귀, 음허증을 다스리는 구기자 등의 한약재등과 함께 각자의 체질과 건강상태에 맞춰 처방된 보약을 말합니다.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의 효능※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은 여성에게 좋지 않은 각종 노폐물과 죽은피, 즉 어혈이 빨리 풀어지도록 도우며 혈액순환 개선등에 도움을 주어

출산 후 하복부의 통증이 개선되도록 합니다. 특히 자궁수축도 잘 되며 오로도 빨리 빠지게 되는데, 이뿐아니라 보양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인답니다.


+ 어혈 및 노폐물의 제거 : 출산후 혹은 수술 후에 몸이 부는 것은 대사가 원활하지 않다는 증거입니다. 즉, 순환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다는 것인데요.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은 이런 어혈 및 노폐물을 제거하여 부기를 빨리 풀어주며 자궁과 몸을 깨끗하게 합니다.


+ 산모의 건강 회복 : 녹용보궁탕은 출산과 수술로 악화된 산모의 건강기능을 예전 상태로 돌려놓아 회복을 촉진시키는데 효능을 보입니다. 


+ 자궁 기능 향상 : 차후의 임신을 대비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하여 여러 가지 자궁질환 및 산후풍 예방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 수술 후유증 예방 : 수술 부위의 염증 등 부작용이 없이 아물게 도와주고, 수술 후유증 예방을 해줍니다.


흔히 녹용을 먹으면 살이 찐다는 선입견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 녹용은 오히려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여성의 자궁이나 난소의 종양, 불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특히 녹용은 원기회복에 뛰어난 약재로 임신과 출산으로 몸이 쇠약해진 여성의 몸을 빠르게 보양해 우울증 및 쇠약증, 육아로 지친 여성의 몸이 빠르게 회복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복용 언제부터?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은 무엇보다 출산 직후 먹는것이 가장 바람직한 복용시기 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은 출산 예정일로부터 약 1~2주 전에 한의원에 방문해 산모의 정확한 몸 상태를 체크 하고 그에 맞는 처방으로 산후몸조리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출산 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후유증으로 산후풍이나 비만, 우울증 등 신체적, 심리적인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심할 경우 난임 등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에 산후조리기간동안은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을 복용하며 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저희 출산후보약 녹용보궁탕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무엇보다 체질과 산모의 특성에 따른 맞춤 보약 처방을 원칙으로 출산후 최상의 몸상태로 회복될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특히 중금속 및 잔류농약등의 유해물질 안전검사를 끝낸 청정한약재만 엄선해 맞춤 처방해드리고 있기 때문에 모유수유중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답니다. (모유수유중에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한약재로만 처방조제되오니 수유중에도 안심하고 복용하셔도 된답니다.)


이뿐아니라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보건복지부지정 국민행복카드한의원입니다. 임신기간내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잔여한도를 포함해 출산후보약 처방조제가 가능합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