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8. 12. 21.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으로



임신과 출산은 여성이 인생에서 몸의 가장 큰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입니다. 체내 호르몬 분비와 혈액순환 등 생체 리듬이 급격하게 바뀌고, 점점 배가 불러오면서 골격이 틀어지며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또한 약 10개월의 시간 동안 모든 영양분을 태아에게 양보하면서 많은 기력이 소모되고 출산의 과정을 거치는 동안 자궁이 본래의 크기보다 약 500배 이상 커지면서 근육, 인대, 관절이 약해지고 탄력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이처럼 인생의 전환기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변화를 거친 산모의 몸을 원상태로 되돌려놓는 것이 ‘산후조리’입니다.  보통 분만 후 6주 정도는 충분히 산후조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이 시기에는 임신 기간 동안 바뀐 체중과 호르몬, 장기의 위치를 원상태로 회복하는 과정이 급속도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특히 이때 산후조리방법에 향후 여성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써 몸조리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산후조리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으로


대부분 산모들은 임신으로 인해 일어난 신체 변화가 출산을 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임신 전으로 회복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출산 후에는 산모의 골밀도가 급격하게 감소하고 관절의 이완 및 악화, 자율신경실조 등이 발생하기 쉽고, 몸이 약해질 대로 약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산후조리방법에 소홀할 경우 다양한 후유증이 유발됩니다.


그중 대표적인 산후후유증은 바로 산후풍입니다. 산후풍이란 출산을 겪은 여성의 관절구조와 호르몬 변화로 인해 겪는 불편함을 뜻하는 말로, 온몸의 관절과 뼈의 시림, 피로, 월경 이상, 피부 이상, 전신통, 관절 통증, 식은땀, 불면증 등이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것을 말하는데요.


한번 생기면 치료가 어려운 만큼 예방을 위해서는 산후조리기간동안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몸조리에 각별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의 구체적인 효능은 어떻게 될까?


산후보약은 자궁내막과 난관 등의 생식기계의 회복을 도우며 자궁을 수축시켜 오로 배출과 어혈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만약 오로 배출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궁에 어혈이 남아있을 경우 전신의 기력 회복이 더디고,자궁의 상처가 제대로 회복되지 않아 자궁내막에 유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예방치료하는 것이 산후보약으로 자궁내 오로나 각종 부유물, 노폐물의 배출을 촉진하고  떨어진 기혈 회복을 증강시키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출산 과정에서 상한 몸을 회복하고 기혈을 보충하는 과정으로 이완된 인대, 관절, 근육 등 기능회복을 도와 산후풍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데요.


이밖에도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은 자궁과 체력을 회복하여 면역력과 신진대사를 올려주는 한편 체중 정상화와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고 몸을 보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 산후보약은 산후풍의 치료 및 예방, 심리적 안정을 통한 산후우울증 예방, 부종 제거, 체중 감량, 유즙분비 촉진, 젖몸살 예방, 산후변비 예방 등에 효능을 보입니다.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 모유수유에도 좋아요!


산후보약은 출산직후부터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모유수유중에도 안심하고 복용가능하므로 복용시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처방되는 모든 산후보약은 무독성 청정약재, 오랜 연구와 실험을 통해 수유중 복용가능한 안전한 한약재만을 엄선해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모유분비량 증가 및 질 향상에도 효능이 있어 육아에도 도움이 되는 산후조리방법이랍니다.




이뿐아니라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보다 많은 분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산후보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결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부천으뜸한의원은 국민행복카드(구 고운맘 카드) 사용이 가능한 공식지정 한방의료기관입니다.)


산후조리한약, 산후보약, 유산후한약 처방시 임신기간내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잔여한도를 통해 결제 가능하신데요


내몸에 딱맞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산후조리방법 산후보약을 찾으신다면? 산후보약한의원 부천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