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유산후보약으로 유산후몸조리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5.


유산후보약으로 유산후몸조리


간절히 원하는 임신이 되더라도 뜻하지 않게 유산을 겪는 이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유산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고령출산, 만혼으로 인한 생식능력 감소, 장기간 호르몬 균형을 저해하는 피임사용의 증가,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이 원인이 되면서 유산의 발생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유산이후 대처입니다. 대부분 임신초기 생기는 유산의 경우 대수롭지 않게 여기거나 혹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죄책감과 슬픔으로 인해 몸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유산 후 몸조리를 소홀할 경우 습관성 유산으로 이어지거나 출산과 같은 산후풍등의 후유증이 남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즉, 유산후유증 예방을 위해서는 유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유산후몸조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유산후보약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후보약으로 유산후몸조리!


많은 산모들이 산후조리, 출산 후 몸조리에 대해서는 상식이라고 할 만큼 신경을 많이 쓰지만, 유산의 경우에는 속상하기도 하고 직장여성의 경우에는 따로 휴가를 내기 어려운 등의 문제로 유산후몸조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한의학에서는 예부터 유산도 ‘반산(半産)’이라고 하여 출산한 것만큼이나 몸에 큰 무리를 주므로 신경 써서 유산후몸조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유산이후 자궁 내에 남아있는 태아 및 잔여물, 어혈등의 배출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자궁내막의 손상을 불러와 생리통, 생리불순, 자궁염증이나 복통등의 문제 뿐아니라 불임 습관성유산등의 후유증을 남길 수 있으며 온 몸이 시리거나 아프고 기운이 없는 등의 산후풍(産後風) 증상을 심하게 겪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효과적인 유산후몸조리를 위해서는 유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유산후보약의 효능은?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유산후보약으로 체질에 따른 맞춤 보약, 녹용보궁탕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녹용과 당귀, 천궁, 홍화 등의 한약재등으로 이루어진 녹용보궁탕은 유산이후 자궁에 남은 부류물 어혈의 배출을 촉진하고 손상된 자궁내막을 보완해주어 유산후 빠른 회복을 도와주고, 습관성유산이나 난임이 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데요. 이뿐아니라 불안정한 호르몬의 안정을 돕고 저하된 여성의 몸의 원기보강 면역증진을 돕고 자율신경계의 안정을 도와 산후풍 및 유산후 흔히 발생되는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어혈을 제거해야 골반내 염증성 질환 및 자궁내막의 유착을 해결할 수 있으며, 손상된 자궁내막의 회복을 돕습니다.

+ 기혈 보충과 생식 기능 회복을 돕습니다.

+ 산후풍 예방 및 우울증 예방에 좋습니다.

+ 면역력증진을 통해 빠른 회복을 촉진합니다.

+ 가임력 향상을 도와 다음번 임신준비에 기초가 됩니다.

+ 몸을 따듯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유산후보약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산후한약의 복용시기와 기간에 대해 궁금해하는 산모들이 많은데, 유산후한약은 어혈의 빠른 배출을 위해 유산 직후부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후에는 최소 3개월 정도 피임을 하면서 자궁과 몸에 쉴 여유를 주며 본인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유산후한약을 복용하며 몸을 다스리는 게 좋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유산후보약 처방조제를 도와드립니다. 


특히 녹용보궁탕 처방조제시에도 녹용중에서도 최상품의 러시아산 분골, 최상품의 녹용만을 엄선해 체질에 따른 맞춤 보약을 처방해드리고 있는데요. 녹용 뿐아니라 모든 한약재가 식약처 안전검사를 끝낸 규격품으로 무독성 청정약재, 그중에서도 최고의 효능만을 보이는 약재를 엄선해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국민행복카드한의원입니다. 유산후보약 조제 시에도 산후보약 처방 받을 때처럼 임신 중 발급받은 국민행복카드 잔액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제 올바른 유산후몸조리! 유산후보약으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맞춤 녹용보궁탕, 유산후보약으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