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보약 목동한의원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28.



산후보약 목동한의원



산모들은 출산 후부터 육아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산후조리의 시간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특히 아기를 안고 씻고 업고 모유수유하는 등의 과정은 전부 많은 관절의 움직임을 필요로 하는데, 산모들의 관절은 출산으로 약해져 있어서 반복적인 행위를 할 경우 심한 산후풍을 남겨 통증을 수반하게 됩니다. 또한 2~3시간 간격의 모유수유 및 분유수유는 수면시간을 부족하게 만들어 체력회복을 방해하고 심할 경우 산후우울증을 발생하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무엇보다 산후풍은 재발이 잘되고 만성적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출산 후 건강한 생활 및 산후풍 없는 산후조리를 위해선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산후조리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산후보약의 효능은 어떻게 될까? 목동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보약 복용은 필수!


산후풍이란 출산 이후 산모의 몸에서 나타나는 관절 및 호르몬분비의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한 증상을 통칭해서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절부위의 시림 및 통증, 자율신경실조증상, 산후우울증, 산후비만,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게 특징! 특히 출산 이후 산후풍을 비롯해 기력저하로 인한 두통이나 탈모 등 다양한 출산후유증에 시달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초기 예방이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데요.


이에 산후풍 예방 및 각종 산후우울증, 후유증 예방을 위해서는 산후보약 복용이 필수! 특히 출산 직후에는 자궁을 수축시켜 오로의 배출을 촉진하고 어혈을 풀어 피를 맑게 해주어야 하는데요. 산후보약은 자궁내의 오로배출과 어혈제거를 통해 깨끗한 자궁이 될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기력을 채워주게 되는데요.


이뿐아니라 몸속 노폐물의 배출을 유도해 산후부종을 제거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여 찬기를 몰아내는 한편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저하된 기력보강, 영양보충등을 통해 몸의 회복을 돕고 건강한 산후조리가 이루어지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많은 여성들이 출산 후 달라진 신체적인 문제와 주변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정신적으로도 많은 어려움을 호소하게 되는데 산후보약은 정신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건강회복을 비롯해 체중감량과 더불어 몸매관리의 효과까지도 얻을수 있어 산후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산후보약 수유중에도 괜찮을까요?


한의사가 진단하고 처방한 산후보약은 산모의 건강은 물론 아기의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산후보약은 모유수유 중에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으며, 양질의 모유생산을 도와 산모와 아기의 면역력 증가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데요. 무엇보다 부족한 영양을 보강하고 유즙분비를 촉진하는 한편 젖몸살 예방효과까지 뛰어나 모유수유를 고려중인 산모라면 더욱 신경써 산후보약을 챙기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희 목동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은 모유수유 중에도 실험과 검증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안전한 한약재만을 무독성 청정약재만을 엄선해 원장님의 검수아래 원내탕전실에서 첩제 되기 때문에 믿고 복용하셔도 된답니다.





산후보약 목동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준비하세요!


산후보약은 임신 후 발급받는 국민행복카드로도 결제 가능해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보건복지부에서 정한 국민행복카드 지정한의원에서만 사용 가능하므로 미리 확인 후 방문해야 합니다.


저희 목동한의원으로 유명한곳 부천 으뜸한의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국민행복카드한의원입니다. 내원하실때 카드만 소지후 방문하시면 산후보약 첩제시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산후보약 잘짓는곳 국민행복카드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은 서울 목동, 발산, 화곡, 김포, 공항동, 영등포, 당산, 구로, 구일, 인천 중구, 동구, 남구, 연수구, 주안, 부개, 도화동, 판교, 신연수동, 서창동, 간석동, 남동구, 부평구, 동인천, 계양구, 서구, 동인천, 논현동, 고잔동, 신연수동, 청라, 간석동, 간석오거리 등에서 내원하셔서 진료가능합니다. 부천에서도 원종동, 여월동, 고강동, 도당동, 춘의동, 오정동, 작동, 괴안동, 삼정동, 내동, 소사동, 대장동, 약대동, 역곡동, 소사본동, 심곡본동, 범박동, 송내동, 옥길동, 계수동, 성곡동, 고강본동, 중동, 상동, 원미동, 심곡동,  신흥동에서 내원후 이용가능하오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