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산후보양

산후풍치료 산후풍한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1. 14.



산후풍치료 산후풍한약으로



여성의 몸은 임신과 출산과정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납니다. 임신 말기에는 뇌하수체가 비대해지고 갑상선도 30% 정도 커지며, 릴렉신호르몬의 영향으로 관절과 골반이 느슨해져 심한 산후풍을 유발하게 되는 것인데요. 특히 산후풍 증세는 제왕절개와 자연분만 뿐아니라 유산후에도 발생할 수 있고, 제왕절개분만의 경우 회복속도가 자연분만에 비해 더 늦은 경우가 많아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산후풍의 가장 좋은 치료는 예방입니다, 출산직후부터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예방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한데요. 다만, 이미 산후풍증상이 생겼다 하더라도 산후풍치료를 포기해서는안됩니다. 제대로된 산후풍치료가 뒷받침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산후풍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산후풍한약 잘짓는곳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후풍이란?


산후풍이란 출산 후 산후조리가 제대로 선행되지 않았을 때 나타나는 질환으로, 관저리 아프거나 몸에 찬 기운이 드는 증세를 말합니다.

출산 혹은 유산후 기혈(氣血)이 약해진 상태에서 외부의 찬기운, 기타 나쁜 기운이 산모의 몸 안으로 침입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히 대부분의 여성들이 출산후 크고 작은 신체변화나 산후풍으로 고생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은 육아에 바쁘다보니, 혹은 산후풍은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해 증상을 방치하는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산후풍증상 역시 충분히 산후풍치료를 통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산후풍증상이 있다면 조기에 제대로된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산후풍증상은 어떤것들이 있나요?


+ 허리, 다리, 무릎, 손목 등 관절에 통증, 시림, 날카로운 통증이 느껴진다.

+ 몸에서 찬바람이 느껴진다.

+ 팔다리가 저리고 붓는증상이 심해진다.

+ 뚜렷한 이유없이 오한이 나며 식은땀을 자주 흘린다.

+ 쇠약증, 피로가 심하고 빈혈, 두통, 메스꺼움, 위산역류, 소화불량증상 등이 있다.

+ 식욕부진, 불안, 우울증의 증상이 나타난다.

+ 건망증이 심해지고 탈모나 산후비만 증상이 나타난다.


산후풍은 전신에 걸쳐 매우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우선 손목, 발목, 허리, 무릎 등의 통증, 시림, 저림, 몸살, 감염, 식은땀, 우울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하복냉, 수족냉증을 동반하기도 하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이 심해지는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이밖에도 기온과 관계없이 전신에 추위가 느껴지거나 식은땀이 흐르면서 몸의 심한 무력감과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산후풍치료 산후풍한약으로



산후풍을 막기 위해 올바른 산후조리 요령을 출산 전에 반드시 알아두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출산직후에는 산후보약을 복용하며 산후풍을 예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산후풍치료도 늦지않게 시작하는것 역시 중요합니다.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산후풍치료 잘하는곳으로 체질과 산모마다 다양한 원인과 형태로 나타나는 산후풍 증세에 따라 1:1 맞춤 처방된 산후풍한약으로 근본치료를 돕습니다.


산후풍한약은 무엇보다 출산으로 생긴 어혈을 풀어주고, 산모의 허약해진 기혈을 보충해 주는 한편 관절의 진액을 보강하고 몸을 따듯하게 하는 처방을 통해 산후풍증상의 치료 및 후유증 예방을 돕는데요. 이뿐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전반적인 보양효과가 뛰어나 빠르게 몸이 안정화되면서 피로감을 개선하고 체력이 강화되 육아에 더욱 힘을 낼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산후풍한약외에도 통증치료에 효과적인 침이나 뜸, 온열요법등의 다양한 한방물리치료를 병행함으로써 당장의 불편감을 유발하는 다양한 통증으로부터 빠르게 벗어날 수 있답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산후풍치료한약의 가장 큰 장점은 수유중인 여성 역시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무독성 청정약재로 처방되며, 수유중 복용가능한 검증된 약재만을 엄선해 맞춤 처방합니다.


이뿐아니라 국민행복카드바우처 결제까지 가능해 개인부담금액까지 줄일 수 있답니다! 이제 산후풍증상이 느껴진다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산후풍치료, 산후풍한약 치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