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녹용보궁탕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6.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녹용보궁탕으로



원하지 않은 임신이나, 상황에 따라 임신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나타났을 경우 임신중절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술이후입니다.

대부분의 임신중절수술이 비밀스럽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수술이후에도 주위의 시선과 아이에 대한 죄책감, 심리적인 혼란감 등으로 인해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상태에서 일상생활로 복귀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문제는 임신중절수술후 몸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할경우 극심한 통증과 후유증에 시달릴 수 있다는겁니다. 실제로 많은 여성들이 임신중절수술후통증이나 출혈이 지속되어 불편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임신중절수술후통증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중절수술후통증 꼭 치료해야 해요!


중절수술을 할 때는 대부분 국소마취를 하게 되는데 마취를 하고 나면 속이 울렁거리거나 메슥거리는 경우가 있어 산모는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고 잠시 안정을 취하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정상적인 출산의 경우는 호르몬의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자궁이 수축, 회복되지만 임신중절은 자궁 기능의 회복이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체내에 어혈과 노폐물이 남아 임신중절수술후통증을 유발하면서 추후 자궁 건강을 해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수술후 많은 여성들이 아랫배에 쥐어짜는 통증이나 욱신거리는 통증, 혹은 계속되는 출혈로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뿐아니라 자궁기능이 약해지면서 난소염, 질염, 자궁내막염, 산후풍과 같은 증상 등의 부작용이 생기거나 훗날 불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임신중절수술후에는 통증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한 각별한 몸조리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녹용보궁탕으로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해서는 녹용보궁탕의 한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체질별 맞춤 한약, 임신중절후몸조리 한약으로 녹용, 구기자, 당귀, 천궁, 홍화 등의 한약재등이 들어가는 녹용보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특히 녹용보궁탕은 수술로 인한 자궁내부의 상처와 체내의 어혈을 풀어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체력보강을 통해 몸의 기능을 회복하고 정신적인 충격을 감내할 수 있도록 도와 후유증이나 부작용없이 건강을 되찾도록 하는데요.


무엇보다 중절수술후 자궁에 어혈이 잘 풀어지지 않을 경우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녹용보궁탕은 이에 자궁에 어혈을 풀어주고 수축을 도우며 수술과정에서 상처난 자궁내막의 진액을 보강해 상처가 잘 아물 수 있도록 돕는데요. 또한 이후 임신에 대비해 자궁내의 활동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 것에 도움을 준답니다.


이밖에도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녹용보궁탕은 하부 자궁기능을 회복하고 상처의 빠른 회복과 혈행을 개선하는 효과, 몸을 따듯하게 하고 기력을 보강하여 산후풍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임신중절수술후통증 녹용보궁탕 부천으뜸한의원에서!


녹용보궁탕은 갑작스런 임신 중단으로 깨진 신체의 불균형을 깨끗하게 회복시키고 모든 몸의 기능들을 빠른 시간 내에 정상으로 돌려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다만, 제대로된 임신중절수술후통증 관리 및 후유증 예방을 위해서는 임신중절 수술과정에서 손상을 입은 곳은 없는지 몸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체질에 맞춰 정확히 처방을 받은 후 보약으로 몸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은 여성을 위한 맞춤 보약, 보약잘짓는한의원으로 무독성 청정약재 처방을 원칙으로 녹용보궁탕 처방조제를 도와드립니다. 특히 녹용중에서도 최상품의 러시아산 분골, 최상품의 녹용만을 엄선해 체질에 따른 맞춤 보약을 처방해드리고 있습니다. 


녹용은 단독으로 쓰기보다는 녹용효능을 높여주는 다른 한약재를 체질에 따라 함께 복용해야 제대로된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임신중절수술후통증 예방을 위해서는 한의사에게 체질별 맞춤 처방받아 복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최고의 녹용보궁탕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저희 보약잘짓는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을 찾아주세요! 우수한 효능의 녹용으로 제대로된 몸조리 효과를 보실 수 있도록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