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pms증후군 치료 한약으로 근본치료!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8.


pms증후군 치료 한약으로 근본치료!



한달에 한 번, 생리 전에 일어나는 갖가지 증상들로 인해 몸살을 앓는 여성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바로 여성들을 아프고 괴롭게 하는 생리 전 증상인' pms증후군 생리전증후군'때문입니다. 직접 느껴보지 않은 이들은 그 고통을 알 수 없다는 생리전증후군(PMS)은 전체 여성의 약 50%이상이 겪고 있을정도로 흔한 대표적인 여성질환인데요. 문제는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 pms증후군을 겪고 있다는걸 알지 못하거나 혹은 자연스러운 신체증상으로 여기며 치료에 소흘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명심할점은 pms증후군은 분명 여성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생리전 짜증이 늘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거나 혹은 몸이 잘 붓고 아프다면 반드시 pms증후군 치료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pms증후군 치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ms증후군이란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걸까요?


pms증후군, 생리전증후군은 보통 생리가 시작되기 4-10일 전에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신체적-정신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특히 pms증후군을 겪는 여성의 상당수는 생리통이 함께 동반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문에 pms증후군을 겪는 여성의 상당수는 생리 시작 1~2주 전부터도 나타나는 변화와 함께 길게는 약 3주 이상 불편감을 가지고 생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ms증후군 어떤증상들이 있나요?


- 신체적 증상 : 부종, 복통, 가슴통증, 근육통, 두통, 어지러움, 요통, 소화불량, 체중증가 등

- 심리적 증상 : 우울, 짜증, 피로감, 급격한 감정변화, 공격성, 불안감 등의 기분장애


주로 유방통, 몸이 붓는 느낌, 복부팽만, 심한 피로, 아랫배 통증, 소화장애, 변비, 설사, 두통, 어지럼증이나 손발저림, 수족냉증, 근육통과 같은 신체적 증상과 함께 짜증, 감정기복, 우울감, 불안, 공격성, 식욕 증가 등의 심리적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밖에도 식욕변화로 비만을 야기하기도 하고 수면장애 등을 겪기도 하는데, 문제는 이러한 pms증후군, 생리전증후군을 누구나 겪는 일이라 생각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치료할 생각을 하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특히 심리적 증상이 심해지면서 심한 경우에는 대인관계에 자주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많으며 우울감이 심한 경우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등 위험한 경우가 많아 평소 생리전부터 이상증상이 느껴진다면 적극적으로 pms증후군 치료를 시작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pms증후군 치료 한약으로 근본치료!


일반적으로 pms증후군 치료라고 하면 피임약을 생각하는 여성이 많습니다. 피임약의 경우 배란을 억제하고 호르몬불균형을 막아 pms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러나 잘 알려져 있듯이 피임약은 pms증후군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습니다.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이라면 약을 쉽게 복용하기 어렵고 약복용을 중단하면 오히려 증상이 더 악화되는 문제가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pms증후군 치료를 체질별 맞춤 한약을 처방합니다. 인위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는 치료가 아니라, 몸속의 균형을 회복해 내몸이 스스로 pms증후군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것인데요.


무엇보다 천연 한약재를 체질과 주요 증상에 따라 맞춤 처방하게 되는데, 한약의 경우 자궁과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저하된 원기를 강화하는 한편 기혈이 풍부하게 해서 자궁의 기능을 스스로 회복하도록 도와 다양한 pms증후군 증상의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이뿐아니라 심리적인 부분을 치료하기 위해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심과 간의 기운을 다스려 정서적인 안정을 돕는 처방을 함께 해 효과적으로 pms증후군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이제 제대로된 pms증후군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1:1 개인별 맞춤 한방치료로 안전하게 해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