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9.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





가임기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 달에 한번 생리를 겪게 됩니다. 그러나 모든 여성이 생리를 한다고 해서 생리통을 겪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여성의 경우 아예 생리통을 느끼지 못하거나 일부 아랫배가 약간 싸할정도의 통증만 느끼는 반면, 어떤 여성들은 심각한 하복부 통증이나 골반통으로 걷지 못하거나 전신의 근육통과 두통등이 동반되면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문제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생리통없애는법으로 진통제등의 생리통약으로 버티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그러나 진통제의 오남용은 결국 생리통을 키우는 또다른 원인이 될 뿐입니다. 처음에는 한알에 괜찮아지던 생리통 증상이 결국 시간이 지날수록 두알, 세알 양이 늘어가고 내성이 생기면서 병이 더 악화되는 문제만을 가져오게 되는데요. 또한 진통제에 대한 부작용으로 속쓰림, 메스꺼움, 소화불량, 설사등의 증상을 겪는 여성도 많습니다.

따라서 제대로된 생리통없애는법, 안전하고 효과적인 생리통약을 찾으신다면 한의원에서 제대로된 근본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여성 각자에게 가장 알맞은 생리통없애는법, 체질별 맞춤 생리통약 처방을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인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 효과는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생리통 증상!

생리통은 원인에 따라서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그중 1차성 생리통, 원발성 생리통은 검사 상 자궁과 난소에는 큰 문제가 없으면서 뚜렷한 이유없이 매달 반복적으로 생리통이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자궁을 수축시키는 프로스타글란딘 분비로 인해 나타난다고 보는데, 보통 생리가 시작하고 1~3일 이내에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는게 특징입니다. 

이와 달리 2차성 생리통, 속발성 생리통은 기저질환이 원인이 되어 생리통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자궁이나 난소의 종양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골반염 등이 있을 경우 생리통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로 생리 시작 1~2주전부터 시작되어 월경 기간 내내 통증이 지속되고 극심한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으로?

생리통으로 고통스러울 때 대부분이 생리통없애는법으로 생리통약 진통제를 먹는 것으로 해결하려 합니다. 그러나 진통제는 단순히 당장의 통증을 줄여주는 것뿐 근본적인  해결을 불가능하다는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생리통의 고통에서 벗어나려면 원인을 파악한 근본치료가 필요합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생리통의 원인을 하체가 차가워지고 냉한 상태가 지속되면서 순환의 정체가 생겨 발생한 어혈로 나타난다고 봅니다.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되어 있는 어혈이 생리혈이 배출되는 것을 방해해 극심한 생리통을 유발하는것은 물론 각종 자궁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보는것인데요.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으로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고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 내 기혈순환을 촉진시켜 생리혈이 원활하게 배출 될 수 있도록 도와 근본치료를 돕는데요.




그렇다면 구체적인 생리통없애는법 생리통약의 효과를 살펴볼까요?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생리통치료를 위해 체질과 증상에 따른 맞춤 생리통한약을 처방합니다.

한약의 경우 하복부를 따듯하게 해 순환을 돕고, 불필요한 노폐물과 어혈의 배출을 도와 생리혈이 맑아지도록 하는데요. 이러한 치료는 인위적으로 통증을 억제하는게 아니라 몸의 정상적인 순환을 바로잡다보니 자연스럽게 통증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데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생리기간 생기는 기력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원기보강, 면역력증진을 도와 생리기간에도 지치지 않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의 생리통없애는 생리통약 생리통한약의 가장 큰 장점은 각종 여성질환 예방 효과 뿐아니라 천연약물로 이루어져 있어 내성이나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점인데요. 또한 근본치료효과가 있어 치료가 끝난후에도 생리통이 쉽게 재발되지 않도록 하며, 가임력을 향상하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답니다.

생리통은 당연한 것이 아니라 자궁이나 우리 몸 어딘가에 문제가 있다는 이상신호 입니다. 때문에 극심한 생리통으로 괴롭다면 꼭 한의원을 찾아 치료를 받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제대로된 생리통치료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