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희발월경 여성한의원에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3. 13.

희발월경 여성한의원에서 


생리란 호르몬 변화에 의하여 증식된 자궁내막이 임신이 되지 않을 때 탈락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평균적으로 13세 쯤 초경이 시작돼 약 50세 전후로 폐경이 되기전까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달에 한번 생리를 하는데요. 특히 정상 생리 주기는 평균 28일로 21~35일까지고 한 번 생리를 하면 평균 3~5일(2~7일)간 지속하는데 이러한 생리주기를 벗어난 비정상적인 생리주기가 지속되다면 한번쯤 생리불순, 희발월경을 의심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희발월경이란 무엇이며 치료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발월경이란?


희발월경이란 월경이 규칙적이지 않고 주기가 길어져 드물게 월경을 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월경의 간격이 35∼40일 이상으로 길어지는 증상을 보일때 희발월경으로 진단하게 되는데, 희발월경은 크게 40일형, 45일형 등 항상 일정한 간격으로 월경이 나타나는 경우와 부정기적으로 1년에 3∼4회밖에 나타나지 않는 경우로 나뉘게 됩니다.


** ▲생리주기가 21일보다 짧아지는 빈발월경 ▲주기가 35일 이상으로 길어지는 희발월경 ▲6개월 이상 생리가 없거나 과거 월경주기의 3배 이상의 생리가 없는 무월경 ▲월경량이 너무 많거나 적은 경우 ▲생리가 아닌 부정출혈: 모두가 생리불순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




희발월경 원인은?


희발월경은 비만, 저체중, 과도한 다이어트,스트레스, 갑상선기능이상(항진증,저하증), 고프로락틴혈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뇌하수체종양, 부신 종양, 골반 내 종양, 자궁근종, 생식기종양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에서 3달 이내의 희발월경은 스트레스나 과로, 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으나 지속되고 반복되는 경우라면 원인을 찾고 그에 맞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희발월경을 방치하게 되면 호르몬, 내분비계의 불균형이 심화되어 배란장애, 비만, 대사장애, 난소기능이상, 자궁질환 등의 2차적 문제를 야기하여 난임이나 불임 및 다양한 여성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치료와 정상적인 생리회복을 위한 관리가 이뤄져야 합니다.




희발월경 치료 여성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일반적으로 양방에서는 희발월경 치료를 위해 피임약등의 호르몬제를 처방하게 됩니다. 그러나 피임약 복용 시에 생리기간 출혈이 가능하게 하지만 실제 정상적인 배란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어서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 희발월경이 다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일부 여성의 경우 피임약 복용으로 부종이 심해지거나 살이 찌는 경우도 많으며, 메스꺼움, 두통, 어지럼증의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많으며 임신을 준비중인 여성의 경우 피임약 복용 역시 쉽지 않아 적합한 치료로 보기 어렵습니다.


반면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희발월경의 근본문제를 확인하여 치료하고 정상적인 생리주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 희발월경 치료를 돕습니다. 특히 한방에서는 희발월경의 원인을 자궁과 난소가 냉해 기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냉한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고 순환을 도우며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고 기능회복을 도와 희발월경의 원인이 개선되도록 하는데요. 이뿐아니라 체질별 맞춤 한약으로  여성의 월경과 관련된 호르몬체계(시상하부-뇌하수체-난소축)가 원활하게 기능하도록 도와주고 난소기능을 강화시켜 스스로 정상적인 생리를 하도록 도와주는데요. 무엇보다 한약치료의 가장 큰 장점은 근본적인 원인치료, 자궁난소기능강화를 통해 각종 여성질환 예방 및 가임력 증진에도 효과적이라는건데요.


또한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의 우려가 없으며 원기보강 효과까지 뛰어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되찾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한약처방외에도 저희 여성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침과 뜸을 이용하는 치료를 통해 자궁과 난소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자극하여 생리불순, 희발월경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이제 희발월경 치료 여성한의원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