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천으뜸의 여성클리닉/자궁질환

생리전냉 갈색냉 한약으로!

by 부천으뜸한의원 2019. 4. 11.



생리전냉 갈색냉 한약으로!

 

 


질에는 소량의 분비물을 매일 배출하는 분비선이 있습니다. 냉이란 이처럼 여성의 생식기관, 질에서 나오는 분비물을 일컫습니다. 냉이 나오는 것은 여자들이 겪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사람에 따라 냉의 색이야 양에 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정상적인 질 분비물은 투명하거나 유백색을 띠며 덩어리지거나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반면 생리전냉이 심하거나 갈색냉을 보일경우 혹은 냉의 분비물이 급격하ㅔ 늘어났다면 다른 원이니 있는것은 아닌지 의심해야 합니다. 냉이 나오는 이유는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가장 흔한 이유는 에스트로겐의 자극에 의해 발생되는데 그외 감염이나 악성 질환, 그리고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면 냉의 양상도 달라지게 됩니다.

특히 냉이 많이 생길 경우 생리전냉, 갈색냉이 심하다면 자궁 경부나 질에 염증이 일어난 것은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생리전냉 갈색냉 원인과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요?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에 따라 달라지는 냉의 색

냉은 냄새나 색에 따라서 그 원인이 조금씩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냄새는 없지만 칸디다 알바칸스 진균이 일으키는 칸디다 질염에 감염되면 마치 치즈처럼 끈적하고 덩어리가 진 냉이 나오게 되고 세균성질염의 경우 회색이나 노란색을 띠며 미끌거리고 비린내가 나는 분비물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클라미디아, 임질 등 성매개감염병에 감염되면 냉분비물의 양이 증가하면서 회색, 노란색, 녹색의 걸쭉한 냉이 분비되는데요. 보통 심한 냄새가 나고 성관계 후에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외 특별한 질환이 없는 경우에도 배란기나 임신 초기에 갈색 냉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란기에 나타나는 소량의 출혈, 즉 배란혈이 분비물에 섞이면서 갈색냉이 보이게 되는데 임신 초기에도 착상혈로 인해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생리전냉 갈색냉 원인은?

질이나 자궁경부의 감염등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생리전냉의 분비물이 급격하게 증가하거나 갈색냉이 나와 고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 검사를 받아보지만 대부분은 뚜렷한 이유가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생리전냉 갈색냉은 스트레스나 체중의 변화 등이 원인이 되어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밖에도 피로가 쌓였거나 수면을 적절하게 취하지 못할 경우에 갈색을 띄는 냉이 나올 수 있습니다.

반면 한방에서는 이처럼 생리전냉 갈색냉이 생기는 이유를 바로 하복부의 냉증, 냉대하로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노출의상, 스트레스나 과로등이 원인이 되면서 여성들의 하복부가 냉해지면서 하복부 冷증때문에 생리전냉이 심해지거나 갈색냉이 생긴다고 보는것인데요. 무엇보다 하복부가 냉한 상태가 계속되다 어느순간 면역력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피로가 누적되다보면 증상이 악화되면서 냉이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세균감염으로 악화되서 질염이나 각종 자궁내 염증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생리전냉 갈색냉으로 고민된다면 차가워진 하복부의 근본문제를 바로잡는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전냉 갈색냉 속따뜻하게 하는한약으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생리전냉 갈색냉으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각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른 개별 맞춤 한약을 처방합니다.

특히 하복부냉증을 해결하는데 탁월한 속따듯하게 하는 한약을 처방하는데요. 한약은 하복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각종 노폐물과 어혈의 배출을 도우며 원기를 보강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하복부의 냉한 기운을 몰아내고 따듯하고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이밖에도 질내부의 진액을 보강하고 자궁과 난소를 따듯하게 해 각종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 역시 증진되도록 합니다.

또한 저희 부천 으뜸한의원에서는 생리전냉 갈색냉 치료를 위해 하복부를 따듯하게 하는 온열치료,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침치료, 염증이 있는 경우 소염작용이 있는 약침치료를 함께 병행해주시면 효과적으로 냉증을 해결할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생리전냉 갈색냉 냉대하는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여성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방치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생리전냉 갈색냉은 분명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로 치료를 받아야 한답니다.

생리전냉 갈색냉 치료 이제 부천 으뜸한의원에서 함께 하세요!